요즘은 상식을 넓어 볼 요량으로, 여러 신문 사이트들의 RSS를 등록해서 구독하고 있다.

나의 이메일 주소를 노출 시키는 것도 아니라서 스팸 메일의 염려도 없고, RSS 리더를 이용하면 매우 쉽게 하루하루 업데이트 되는 기사를 쉽게 읽어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렇게, RSS 리더를 통한, 신문을 읽는 것도 좋지만, 미쳐 RSS에 등록하지 못한 사이트들이나 다른 잡지 사이트들을 이용할 때는 주로, 가판대닷컴이라는 사이트를 이용한다.

예전부터 이렇게, 자료를 몽땅 모아놓은 사이트를 찾고 싶었지만 발견하지 못하다가 최근들어 발견하게 되었는데 너무 좋은 것 같다.

가판대라 함은 버스 정류장 같은 곳에서, 점포 앞에 신문들을 꼽아 놓은 나무 판자 같은 것을 말하는 것이다. 오가면서 보면, 그 앞에 잡지도 꽂혀 있고, 신문들도 빼곡히 꼽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사이트들도 꼭 그런 모양으로 사이트들을 모아 놓고 보여주고 있다. 포털 사이트 에서 '가판대'라고 검색을 하면, 몇개의 사이트 들이 뜨는데, 그 중에 상위 2개의 사이트를 주로 방문을 하는 편이다. '가판대'라는 사이트와 비슷한 이름의 '가판대닷컴'이라는 사이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판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판대닷컴


위의 화면은 각각의 첫 화면을 캡쳐해 본 것이다. 보는 것 처럼, 여러 종류의 사이트들을 체계적으로, 보기좋게 진열해 놓은 것을 볼 수 있다. 마치, 진짜 가판대를 보는 것 처럼.

실제로 두 사이트는 다른 사이트이지만, 방문을 해보면, 모양이나 내용들이 대등소이 하므로, 어떤 사이트가 낫다고는 할 수가 없겠다. 그냥, 아무 사이트나 방문을 해도 같은 내용의 잡지들을 보게 될 것이고, 연결되게 돼 있는 것 같다.

나는 주로, 신문 사이트들과, PC잡지 사이트들을 많이 방문하는데, 일일이 사이트 주소를 검색하거나 포털에서 검색할 필요없이 많은 것들이 모여 있어, 매우 편리하게 이용을 하고 있다. 그뿐 아니라, 예술, 문화, 취미 처럼 분류도 세밀하게 나뉘어져 있으므로, 한번쯤 방문을 해본다면, 자주 방문하는 북마크 사이트가 되지 않을까 싶다.

가판대바로가기
가판대닷컴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