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와 더불어 아마 가장 많이 쓰이는 프린터 브랜드가 아닐까 싶은데요. 바로 엡손, EPSON 프린터 입니다. 일반적으로 드라이버 같은 경우 한번 설치를 하면 자주 업그레이드는 하지 않지만, 컴퓨터 포멧이나 펌웨어 업그레이드 등을 위해서 드라이버를 설치해 주게 됩니다.




제품명만 알고 있다면 한방에 다운로드


다른 제품도 마찬가지겠지만, 제품명을 알고 있을 경우 한방에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할 수가 있습니다. 고객지원 페이지에서 제품이름을 검색하면 바로 다운로드를 할 수가 있습니다.





엡손 고객지원 페이지 [바로가기]


고객지원 우측 페이지 상단에 검색 텍스트 박스에 프린터 제품명을 입력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드라이버 뿐만이 아니라, 매뉴얼이나, FAQ 같은 결과가 같이 나오기 때문에, 굉장히 찾기가 편합니다.





여기서는 드라이버 다운로드 이기 때문에 드라이버 부분을 선택해 줍니다. 그러면 영문 혹은 한글을 선택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링크가 나옵니다.





다른 제품의 고객지원 서비스 페이지보다 왠지 더 깔끔한 느낌이 들고, 자료를 찾기가 수월하네요. 다른 곳은 자료를 제공할 때, 분류가 잘되지 않아서 복잡한데, 엡손 페이지는 깔끔하게 결과가 떨어집니다.



리스트 박스 선택을 통한 드라이버 다운로드


만약 제품명을 모른다면, 리스트 박스 선택을 통해서 다운로드를 할 수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고객지원 페이지에서 원하는 제품을 선택합니다. 아래 처럼 단계적으로 선택을 해줍니다.






이렇게 선택을 해도 제품명을 입력했을 때와 똑같은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할 수가 있습니다. 검색 결과 하면은 약간 다른 모습이네요. 하지만, 같은 드라이버 입니다.





위와 같이 2가지 방법으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 다운로드 뿐만이 아니라, 프린터 사용에 있어 여러가지 문제점에 대한 해결 방법들도 포함되어 있어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