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로는 열마디의 말 보다는 한장의 사진이 자신의 의도를 더 잘 전달할 때가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블로그에도 사진이 많이 쓰입니다. 방문한 분들에게 조금 더 내용을 쉽게 전달하고, 글에 집중을 할 수 있도록 하기때문에, 알맞는 이미지는 글의 내용 못지 않게 중요하지요.


국내 무료 이미지 사이트


이미 무료로 이미지를 제공하는 해외 사이트 들은 많습니다. 때로는 저작권을 표시하기를 권장히지만 그렇지 않고, 공짜로 제공하는 곳도 많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곳은 그런 해외 사이트가 아니라, 순수 국내사이트 입니다. 저도 얼마전에 안 곳인데, 정말 많은 이미지들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얼라우트 [바로가기]


이름도 이쁜 얼라우투 라는 사이트 입니다. 언제 오픈 했는지는 알 수가 없는데, 프리로 이미지를 가져다 쓸 수 있는 곳입니다. 무료라지만, 정말 고해상도의 이미지가 가득합니다.


소개글에도 써 있듯 모든 이미지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 상업적인 용도 할 것 없이 모든 이미지를 사용가능 하다고 소개를 하고 있네요. 사이트 디자인도 이쁘고 상당히 직관적으로 UI 를 꾸며놔서 설명이나 기타 문구 없이도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미지를 한번 다운로드 받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고릅니다. 그러면 화면 좌측 상당에 창이 하나 뜨는데, 거기서 다운로드 이미지를 누르면 됩니다.



댓글을 등록해야지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건 참 기발한 아이디어 같네요. 사진을 제공한 사람에게도 기분좋은 일이고, 사용자 입장에서도 더욱 더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사용을 하게 되니까요. 





물론, 댓글도 로그인 없이 이용을 할 수가 있기 때문에, 사용상 아무런 불편함이 없습니다. 댓글을 달면, 다운로드 버튼이 활성화 되서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이런식으로 이미지를 컴퓨터에 저장하였습니다. 정말 고해상도 이미지이네요. 사진도 훌륭하고, 품질도 정말 훌륭합니다. 이런 이미지를 마음대로 이용을 할 수가 있다니, 정말 마음에 드네요. 



얼핏 살펴봐도 상당한 양의 이미지가 올려져 있습니다. 블로그에 글을 쓸 때, 내용도 내용이지만 이미지를 고르는 것도 정말 중요한 일중의 하나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얼라우투는 이쁜 블로그를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