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파일 검색을 어떻게 하시나요? 윈도우 7으로 건너오면서 가장 불편했던 기능중의 하나가 바로 검색이 아닐까 합니다. 색인을 이용해서 조금더 편하고 빠르게 찾을 때도 있지만 뭔가 원하는 결과를 찾기가 굉장히 어려워 졌습니다. 오히려 검색은  XP 가 더 좋았던 것도 같습니다.





Everything Search Engine 1.3.4 최신버전 [바로가기]

파일 검색을 위해서 소프트웨어를 찾아 보던 차에 아주 알맞은 프로그램을 발견했습니다. Everything Search Engine 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말그대로 모든 자료를 찾아주는 궁극의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더군다나 속도가 아주 빠릅니다.

설치가 필요없는 포터블 버전

제가 선호하는 스타일의 프로그램입니다. 귀찮은 과정없이 압축만 풀면 되는 포터블 버전입니다. 실행파일만 있기 때문에 컴퓨터 레지스트리가 더렵혀 지는 일도 없이, 아주 깔끔하게 실행이 됩니다.





압축을 푼 모습입니다. 아주 심플하게 실행파일 하나만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그냥 바로 실행을 하며 됩니다. 프로그램을 그냥 실행시키면 모든 파일을 찾아주기 때문에, 특정 단어로 검색을 해본 화면입니다.





아주 빠르게 검색을 해서 보여주게 됩니다. 어떤 알고리즘을 사용을 했는지는 모르겠는데, 속도가 정말 기가막히게 빠릅니다. 속도를 보고서 결과가 정확하지 않나 생각이 들지만, 절대로 그렇지는 않습니다. 아주 정확하게 결과를 찾아줍니다. 정말 0.1초 만에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체감상으로는.





프로그램 메뉴를 보면 다양한 조건이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아직 사용해 보지는 않았지만, 정규식도 사용할 수 있고, 파일 타입도 검색을 할 수가 있나 보네요.




윈도우의 검색 기능에 지친 분들이라면 한번 이용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정말 빠른 속도에 아마도 만족하실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