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1000히트를 넘었다!! 나에겐 상당히 고무적인 일이다.

예전에, 갑자기 1000 히트를 넘은 적이 있지만, 이렇게 하루에 걸쳐 순차적으로 오르긴 처음이다. 검색엔진이나, 여러가지 다른 것에 의해서, 넘은 것이겠지만, 그래도 기분은 좋다.

매일 600,700정도의 히트율을 기록했는데, 포스팅 수가 늘어나니, 자연적으로 히트수도 늘어나는 것 같다.

블로깅을 하다보면, 하루에 수천 명의 방문자들이 방문하는 블로그들을 볼 수 있다. 그에 걸맞게 포스팅수가 무려, 2000개씩이나 되는 블로그들도 있는데, 이런 사이트들은 정말 보기만 해도 대단하게 느껴진다.

읽을 거리가 정말 많고, 주제도 다양하고, 분류도 정말 기가막히게 해놓았기 때문이다. 예전에 올블로그 선정 Top 100 블로그를 보다가, 밤을 하얗게 지새웠던 적도 있었다.

첨엔 블로그를 접했기 때문에, 그동안 몰랐던 다른 세상처럼 보였다.싸이나, 홈페이지만 알았었는데, '이런 글들도 있구나' 이런 생각이 들었었다.

일반적인 개인 홈페이지와는 다르게, 주제가 정말 깊이 있는 블로그들도 많았다. 한가지 주제를 가지고, 전문가보다 더욱 더 잘 써놓은 포스팅들도 심심찮게 발견할 수 있다.

이런 점에서 블로그는 자기 발전에도 정말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다. 아무래도 그냥 머리속에서 맴돌던 지식들이, 글로써 한번 다듬어지면 정리를 하거나 체계화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것은 분명한 것 같다.

얼마전에 읽은 책에서는, 독서로 익힌 지식을 블로그를 통해서 정리해 나갈 것을 권장했는데, 이점은 정말 맞는 말 같다. 아무래도, 혼자 읽기 위해 써보는 것보다는, 남이 읽을 것을 염두해 두는 글이기 때문에 한번 더 생각도 하게 되고, 좀 더 신경을 쓰게 되기 때문에, 블로그는 가장 좋은 지식의 정리 도구가 아닐까 싶다.

앞으로, 차근차근 성장하는 블로거가 되어 봐야 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방문 카운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