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돈벌기 - CPA로 일단 시작해 보세요. 리더스 CPA


블로그로 광고를 한번이라도 운영해본 분이라면, 애드센스 같은 CPC 광고는 대부분 아실 것입니다. 블로그에 방문자들이 클릭을 하면 수익이 돌아오는 구조이지요. 블로그 유입 트래픽이 많다면, 굉장한 광고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방문자수가 적다면 어떻게 수익을 올릴 수 있을까요?


CPC vs CPA 수익 단가 차이


CPA 는 저의 다른 포스팅에 자세한 글이 있으므로, 읽어보시면 됩니다.


블로그 돈벌기 - 2달간의 수익 내역을 공개합니다

CPA - CPA 는 공인회계사가 아니다?!

블로그 이런것도 할 수 있는데, 몰랐나요?


그렇다면, CPA 광고와 CPC 광고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단가입니다. CPA 는 CPC 와 다르게 광고 단가가 셉니다. 적게는 몇천원 에서 많게는 몇만원 까지 합니다. 이 말인 즉, 한번의 Action 많으로 수입을 올릴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이는 트래픽 유입이 적어도, 포스팅만 잘 하면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얘기가 됩니다. 포스팅의 갯수보다 질이 중요하다는 거지요.



CPC 단가


CPA 단가



사실 저도 CPA 로 더 많은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며칠 수입보다, 하나의 포스팅에서 발생한 CPA 수입이 더 많으니까요. 이 재미 안 느껴보신분은 모릅니다 ㅎㅎ 이렇게 포스팅한 글에서 저절로 수익이 발생하니, 정말 기분이 좋더라구요.


[리더스 CPA] - 무료회원 가입으로 CPA 를 시작하기



그렇다면, Action 을 유발하는 것은?




저도 아직도 블로그를 키워가는 중이고, 여러가지 실험을 하고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일단 글빨 같습니다. 진심을 담아서 쓴 글에서 호응도도 좋도, Action 이 더 많이 발생하니까요. 자연스럽게 그런 포스팅은 수익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글쓰는 거에 소질이 있으면, CPA 광고가 제격입니다.


두번째이지만, 사실 글빨보다 중요한 것이 검색 최적화 인것같습니다. 요즘은 포털에서 제공해주는 링크를 타고 들어오는 디렉토리 서비스를 사용하는 분은 거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 검색창에 검색어를 클릭하고 들어오지요. 이때, 검색어에 자신의 블로그가 상위 노출이 될 수 있다면, 굉장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계기가 됩니다. 트래픽이 많아지기 때문이지요.  그렇다면 수익으로 이어질 확률이 그만큼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결론적으로는 유입량을 늘리는 것은 검색어 최적화를 통한 상위 노출이고, 노출이 되어 블로그 트래픽이 늘어났다면, 그다음으로는 글빨로 승부를 보면 됩니다. 그래서 요즘은 광고책이나 광고글을 많이 접해보곤 합니다. 


[리더스 CPA] 무료회원가입으로 블로그에 수익금 내기



클릭을 유발하는 글쓰기


사실 이 부분이 가장 어려운 부분입니다. 사람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클릭을 유도하는 글을 쓰는 것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이것저것 방법을 많이 찾아보곤 하는데, 그중의 하나가 신문사이트 입니다. 일명 낚시기사들도 살펴보면 굉장히 도움이 됩니다. 특히 제목부분을 말이지요.





위의 기사에서 어떤게 가장 클릭하고 싶어지시나요? 저는 상위노출이라서 그런것도 있지만, 제일 첫번째 기사가 가장 클릭하고 싶어지네요


"내년 공휴일 67일, 12년 만에 최다.."설마 이렇게 쉬어도 돼?"


제목만 잘지어도 상당히 트래픽이 많이 늘어납니다. 이 부분은 계속 연습해야될 부분 같습니다. 쉽지도 않고, 나는 잘 썼다고 생각해도, 호응이 없을 수도 있기 때문에요, 언제나 고민이 되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일단 제목만 잘 지면, 어느 정도는 클릭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절반의 성공인 셈이지요.


월급이외의 수익을 위해서


무엇보다도 수익형 블로그의 존재가치는 수익입니다. 아마 이포스팅을 읽으시는 분들도 그것때문에 읽으시는 것일테구요. 일단 CPA 를 통해 블로그를 키워보시기 바랍니다. 단기간에 가장 고수익이 가능한 광고 시스템이니까 말이죠~ 


월급이외의 수익 올리기, 무료회원 가입 [리더스 CP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