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 동영상 사이트가 있고, 요가에 대한 비디오나 영상도 많지만, 좋은 영상을 고르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한번도 보지 않았기에 입소문만 가지고 고를 때도 있고, 또 그렇게 고르다 보니 실패할 경우도 있습니다.


얼마전에 네이버 다이어트 요가 동영상[바로가기] 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습니다. 오늘은 그 동영상의 효과및 운동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려고 합니다. 포스팅을 보면 아시겠지만, 해당 요가는 꽤 양질의 운동방법입니다. 다른 유료 비디오 못지 않게, 훌륭하며 운동 효과도 좋습니다.


따라하기만 하면 되는 운동 프로그램


저번에는 전신 요가에 대해서 설명을 했지만, 오늘은 복부 운동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좋은 점은 부위별로 운동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운동이란게 원하는 부위만 빼기는 쉽지가 않지만, 어느 정도 해당 부위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효과가 없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무엇보다 좋은 점은 위의 표처럼 요일별로 나와 있어 그대로 따라 하기만 하면 된다는 점입니다. 사실 운동을 하다보면 어떻게 운동을 해야 하는지 난감할 때가 있습니다. 어떤 순서로 해야지 효과적인지 실제로 운동은 되는것인지.


이 요가 프로그램은 전문가가 엄선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그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됩니다. 처음에는 별것 아닌것 같지만, 뒤로 갈수록 난이도가 꽤 있습니다. 배가 상당히 자극되고, 아마 숨이 찰지도 모릅니다.


항상 준비운동 부터 시작하기


맨 처음 운동할 때는 항상 준비운동을 하고 시작을 합니다. 약 10분간 몸을 풀어주게 되는데, 설명에도 나와 있듯 준비없이 하면 몸이 긴장을 하고 있어 부상의 위험이 있으므로, 꼭 몸을 풀어주는 준비운동을 하고 합니다. 그러면 몸에서 약간 열도 나고, 운동을 할 수 있을 정도로 몸이 예열 됩니다.





이렇게 되면 약 10분이 지나게 됩니다. 사실 그것보다는 짧습니다. 실제로 운동을 시작하면, 동영상이 약 15분 정도 진행이 됩니다. 이렇게 따라하시면 됩니다. 


운동은 전부 2주 프로그램 이지만, 처음 1주는 별로 힘든지 모릅니다. 왜냐하면 동작을 외우기에 급급해 따라하기 때문에 엉터리 운동이 되기 때문이지요. 실제 운동은 모든 동작을 제대로 외우고, 제대로 따라하면서 부터 입니다. 





정확한 동작으로 따라하게 되면 이게 굉장히 힘듭니다. 특히나 다리를 들어올리는 복부운동은 배가 끊어질듯이 아픕니다. 더군다나 헬스에서 하는 상체들어올리기 처럼 빠른 동작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천천히 하기 때문에 유산소 운동이며 더욱 더 몸이 힘듭니다.


그만큼 운동이 되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하나하나 따라하다 보면 정말 몸이 좋아지는 것을 느끼고 약 4주정도 반복 진행하다 보면 몸무게가 약간 줄어듭니다. 근데 그것보다 중요한 것은 몸무게 감소보다 몸이 많이 가벼워짐을 느끼고 허리가 약간 슬림해 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준비운동부터 시작을 하게 되면 하루에 약 20,30분 정도 운동을 하게 됩니다. 무엇보다 지루하거나 힘든 운동이 아니기 때문에 꾸준히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처음부터 힘든 운동을 하면, 시작은 잘 따라하지만 시간이 갈 수록 자꾸 안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요가 프로그램은 천천히 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무리하지 않으면서 운동강도는 있습니다. 그래서 꾸준히 따라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한번 이 프로그램으로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