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할 때 가장 고민이 되는 것은 뭐니 뭐니 해도 키워드 선정일 것입니다. 어떤 주제의 글을 쓸 것이냐가 고민이 되지요. 그것에 따라서 글의 주제나 방향이 정해질 것이니까요.


그 다음에 고민이 되는 것이 무엇인가요? 저의 경우는 글을 쓰는 시간 이외에 가장 고민이 되는 것이 바로 이미지 입니다. 


때로는 여러 글보다, 사진 한장이 더 많은 것을 말해줄 때가 있습니다. 자신이 하고 싶은 얘기를 사진이 더 잘 전달해 줄 때도 있구요. 요즘은 저작권이 있기 때문에 아무 이미지나 막 가져다가 쓰면 안됩니다. 


그럴 때 저작권 걱정없이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 소개합니다.


pixabay 무료 사진, 벡터 이미지 사이트


아마 많은 분들이 아는 사이트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여러군데서 소개도 많이 되었고, 많은 분들이 이미 사용하고 계시니까요. 저역시 여기서 많은 이미지를 쓰고 있습니다.




http://pixabay.com/ko/


여러가지 고화질 사진을 무료로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딱히 영어로 되어 있어도 어려울 것이 없지만, 한글도 제공을 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편하게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블로거들을 위한 이미지 사이트 , PHOTO PIN


아예 메인 화면에 블로거들을 위한 이미지 사이트라고 나와있습니다. 이역시 무료로 제공을 하고 있는 사이트 입니다.





http://photopin.com/


여기도 둘러보면 아시겠지만, 굉장히 고화질의 사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검색을 통해서도 찾을 수가 있기 때문에, 굉장히 유용합니다. 라이센스에 따라서 선택도 할 수가 있기 때문에, 라이센스가 없는 이미지를 검색하기가 굉장히 유용합니다.




다양한 이미지 들이 나옵니다. 화면 좌측에 라이센스 타입을 선택할 수가 있으므로, 체크를 통해서 따로 필터링을 할 수가 있습니다.



고화질 이미지가 가득한  morgue file


저는 최근에서야 알게된 사이트 입니다. 여러가지 검색을 해보니, 이 사이트 또한 무료 이미지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http://www.morguefile.com/


상당히 고화질의 사진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이미지 들이 존재하고 있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검색 엔진이 달려있기 때문에, 손쉽게 원하는 것을 찾을 수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무료 이미지를 제공하는 곳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아마 이 사이트들을 통하면 왠만해서는 블로그에 넣을 이미지를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글의 주제에 맞는 것들로 말이죠. 한곳에서 검색해서 마음에 드는 것이 없더라도, 다른 곳을 이용하면 되니까요.


전부 무료로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지만, 사진마다 상업적인 용도로 배포를 금하거나, 수정을 허용하지 않는 등 조건들이 있기 때문에, 다운로드 받을 때 잘 체크를 해봐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