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운전을 할 때  네비게이션이 필수였습니다. 초창기 보다는 가격이 엄청 싸졌지만, 구입을 해서 매립을 해야하고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해줘야 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스마트폰 성능이 좋아져서 이렇게 네비게이션을 고가에 구입을 하지 않아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어플들이 있습니다.


광고없는 어플 아틀란 3D


제작사에서 이렇게 광고를 하고 있는 만큼, 어플에 광고가 없이 깔끔하게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미 유명한 네비게이션 회사인 아틀란맵에서 나온 어플로 성능은 보장을 하는 셈입니다.



무엇보다도 이 어플의 장점은 간단한 사용법이라고 할 수 가 있습니다. 군더더기 없는 실행화면과 정확한 길안내를 자랑합니다. 실제로 사용을 해보면, 굉장히 길을 잘 찾아줍니다. 화면이 큼직큼직하게 나오기 때문에, 알아보기도 쉽습니다.







제가 이 어플을 사용할 때 가장 좋은 점은 주변 검색입니다. 이 기능은 비단 운전을 하지 않고, 맛집을 찾을 때도 굉장히 유용합니다. 맛집이나 술집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검색을 해주기 때문에, 뭐가 있는지 찾을 때 굉장히 유용합니다.





국민 네비 어플, 김기사


이미 언론이나 매체를 통해서 유명세를 탄 어플 입니다. 실제로 사용을 해보니, 교통 상황에 따라서 안내를 해주게 되는데, 기존에 나온 프로그램보다 훨씬 발전된 모습입니다. 어떻게 개발을 했는지 모르겠지만, 정말 안막히는 길들을 찾아줍니다.


특히나 일정 시간이 지나면 교통상황을 검색해서 가장 최적화된 길을 다시 검색해 줍니다. 제가 알고 있는 길보다도 훨씬 더 정확하게 검색을 해주고 반영을 해주기 때문에 정말 빠른 길로 갈 수가 있었습니다. 






최근에야 사용을 해보게 되었는데, 정말 강추하는 어플입니다. 더군다나 다른 어플보다 데이터를 훨씬 적게 사용한다고 나오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내에서도 이런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 해 볼 수가 있기 때문에, 정액제가 아닌 요금제에서 훨씬 더 안심하고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가장 대표적인 어플들을 살펴 보았습니다. 실제로 사용을 해보면, GPS 수신율이 스마트폰이 엄청 좋기 때문에, 어플을 구동하자 마자 길을 잡아줍니다. 보통 네비게이션들은 위치를 찾기까지 시간이 걸리지만, 스마트폰 어플은 거의 키자 마자 연결이 됩니다.


또한 가장 큰 장점은 업그레이드가 쉽거나 아예 필요가 없다는 점입니다. 네비게이션은 메모리 카드를 뽑아서 업그레이드를 정기적으로 해줘야 하지만, 스마트폰은 간단하게 업그레이드를 하거나 실시간 클라우드 기능을 이용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된 지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마 이점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닌가 싶네요. 아직 저는 온전히 스마트폰 만으로는 운행을 하지 않지만, 주위에 이미 많은 분들이 네비없이 스마트폰으로만 운전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만큼 점점 더 어플들이 진화를 하는 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