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정말로 많은 미드가 나왔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대중에게 사랑을 많이 받은 것도 있고, 별로 흥행을 거두지 못하고 조기에 끝난 것들도 많습니다. 수백편의 미드 중에서 과연 몇편이나 보셨나요? 오늘은 IMDB 기준 미드 순위 TOP 10 을 뽑아 봤습니다.

IMDB 선정 기준 TOP 10

1. 왕좌의 게임
2. 워킹데드
3. 애로우
4. 데어데블
5. 나르코스
6. 아메리칸 호러 스토리
7.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
8. 피어 더 워킹 데드
9. 트루 디텍티브
10. 더 플래쉬

자~ 여러분들은 여기서 몇편이나 보셨느지요? 시리즈 물이라서 대부분 오래 된 것들인데, 제가 본것으로 따지면 왕좌의게임, 애로우, 나르코스 정도가 되네요. 트루 디텍티브는 1시즌 밖에 보지 못했는데, 시즌2를 아직 못 봤네요.

이렇게 정리를 하고 보니 정말 초 기대작들이 많았네요. 좀 의외인 작품들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특이한게 <애로우> 가 아닐까 합니다.





저는 시즌1을 보다가 중도에 포기한 드라마인데, 이게 시즌 4까지 나온 드라마 입니다. 중간에 아무리 재미있게 봐주려고 해도, 도저히 지루해서 못 보겠던데 제가 보지 못한 치명적인 매력인 있는 드라마인가 봅니다. 액션도 중간중간 나쁘지는 않지만, 너무 전개가 질질끄는 느낌이 나고 하나도 안 궁금한 아버지의 죽음을 쫓아가는 거라서 좀 지루한 감이 저한테는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인기를 끌고 있는 걸 보니, 조금은 다시 보고 싶은 마음도 드네요.





또하나 보고 싶은 드라마가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 이라는 드라마 입니다. 여자 감옥에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가지고 전개되는 드라마라고 하는데, 이게 정말 호평이 많더라구요. 코메디라서 부담스럽지 않게 볼 수도 있을 것 같고, 여기저기서 재미있다고 하니, 한번 꼭 봐야 되겠습니다.

워킹 데드의 스핀오프 드라마 피어 더 워킹 데드

전혀 모르고 있었는데, 워킹 데드의 스핀오프 드라마 라고 합니다. 스핀오프란 본 시리즈가 인기가 너무 좋아서, 다른 시리즈로 제작 된 드라마라고 보면 됩니다. 예를 들어, CSI 같은 드라마가 대표적이죠.

CSI 라스베가스인가가가 인기가 좋으니, CSI 마이에미, CSI 뉴욕 이런식으로 나오는 것을 말합니다. 같은 형제 드라마라고 할 수가 있겠죠. 이런 스핀오프 드라마들도 원조 드라마 못지 않은, 아니 어쩌면 훨씬 더 능가하는 드라마들도 많습니다.





워킹데드의 인기가 정말 어마어마한 가 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좀비물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워킹 데드의 스핀 오프 드라마까지 나온 거 보면 재미있다는 반증이겠죠. 주위에서도 좀비물 좋아하는 분들은 정말 이 드라마를 좋아하더라구요.

그 외의 순위들을 보면 <왕좌의 게임> 같은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나르코스> 같은 시리즈들도 볼만합니다. 콜롬비아의 실제 마약왕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인데, 실제 있는 이야기를 해주고 있어, 리얼리티가 살아있고 넷플릭스에서 확실히 제작을 해주다보니 몰입도가 어마어마 합니다. 특히나 넷플릭스 특유의 오픈 방식으로 한시즌을 통째로 공개하기 때문에 지루하게 다음 편을 기다리지 않고 한꺼번에 볼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이런 시리즈물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 꼭 보시기 바랍니다.

트루 디텍티브 시즌 2 와 파고

워낙 시즌 1을 인상깊게 본 터라 기대를 하고 있는 드라마 입니다. 대충 검색을 해본 결과는 전작을 뛰어 넘지 못했다는 평가가 지배적이기는 하나, 워낙 시즌1 훌륭했던 터라 그 반반 쫓아가도 성공한 드라마가 아닐까 합니다.

특히 시즌1에서는 메튜 메커너히와 우디 해럴슨의 환상 조합으로 궁합을 맞춘 드라마이다 보니, 다른 요소들은 배제하고서라도 두 배우의 연기력만 봐도 정말 후덜덜한 드라마가 아닐 수 있습니다.





시즌2에서는 콜린 패럴도 있고, 레이철 맥아담스도 나온다고 하니, 한번 기대를 갖고 봐야 겠네요. 두 배우 모두 연기는 잘하는 배우니까 말이죠.





개인적으로 <파고> 가 재미있다고 하는 분들이 많았는데, 순위에는 들지 못했네요. 동명의 영화를 모티브로 한 미드인데, 워낙 옛날에 본 영화라서 잘 기억은 나지 않지만, 무진장 재미있었다라는 기억만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저기서 이 드라마 재미있다고 했는데, 아직 시작을 못했습니다만 꼭 보고 싶은 미드중의 하나입니다.




그냥 미드 순위들을 나열한 것들을 보면 재미없는 것들도 많고 이상한 것들도 많은데, 확실히 인기 미드를 정리하고 나니, 정말 보고 싶은 것들 천지네요. 하나하나 퀄리티가 있는 드라마들이고 재미있다고 소문을 많이 들었던 드라마들이 즐비합니다.

아직 못 본 드라마들이 있다면 여기서 하나 골라서 시작을 하셔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역시 어떤 드라마드를 볼까 고민을 했었는데, 이렇게 정리를 하고 보니 고민이 한방에 해결이 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