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자금 대출 종류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조건만 맞는 다면 주택 도시 기금 에서 취급하는 버팀목 전세자금을 이용하는 것이 시중 은행의 것을 이용하는 것 보다 금리가 저렴한 편입니다. 근로자및 서민의 주거안정을 위해서 나온 상품으로써 자세한 사항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 대상 및 조건

대출대상: 만 19세 이상 세대주, 무주택자, 부부합산 소득 5천만원 이하인 자
대출금리: 연 2.3 % ~ 2.9 %
대출한도: 최고 8천만원 (수도권 1.2 억원)
보증금 한도: 2억원 이하, 수도권 3억원 이하 에서 임차보증금 5% 이상 지불한 자
전용면적 85제곱미터이하
대출기간: 2년( 4회 2년 단위로 연장 가능, 최장 10년)

간략한 조건은 위와 같습니다. 보시는 것 처럼, 여러가지 다양한 조건에 의해서 차이가 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는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불을 해야 하고, 보증금의 70% 이내에서만 대출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아래 표를 보면 금리가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변동금리로써 대출 시점에 금리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조사를 해봐야 합니다. 기본은 이렇게 되지만,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는 조건이 된다면 금리 적용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우대금리 조건

- 부부합산 연소득 4천만원 이하로서, 기초생활수급권자/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 확인서를 발급받은 가구 연 1%p,
- 다자녀/신혼가구 0.5%p
- 다문화/장애우/노인부양/고령자가구 연 0.2%p (중복적용 불가)
- 추가금리우대 : 주거안정 월세대출 성실납부자 연 0.2%p
(단, 주거안정 월세대출 성실납부자 연 0.2%p 금리우대를 제외한 다른 우대금리 적용 불가)

대출 한도 조건도 수도권과 그 외지역에 따라 차등 적용이 됩니다.



위의 내용을 바탕으로 시중 대부분의 은행해서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우리 은행
- KB 국민은행
- IBK 기업은행
- NH Bank
- 신한은행
- KEB 하나은행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읽어보시고 은행에서 상담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좀 더 정확하게 지원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에 대한 정보와 금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