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타자 연습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상당히 오래전에 나온 프로그램임에도 깔끔한 인터페이스와 쉬운 사용법이 인상적입니다. 여러가지 프로그램 들이 있지만, 무료 라서 더욱 더 좋은게 아닐까 싶습니다. 설치방법및 사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네이버 자료실을 통해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뽁뽁이 타자 v1.1 무료 다운로드 [바로가기]

 

해당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버전은 v1.1 이고 해당 버전이로 업데이트 된것 같지는 않습니다. 프로그램 설치시는 xp/2003/2007 까지 지원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 윈도우 10 에서도 설치를 해보니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고 실행에도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한번 설치를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시는 것 처럼 뽁뽁이 타자는 프리웨어 입니다. 프로그램에도 써 있는 것 처럼 어디서 사용을 해도 무방한 프로그램입니다. 그러니 아무데서나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조금 연식이 있는 프로그램이다 보니, 설치 인터페이스가 상당히 옛스럽네요. 요즘은 이런 스타일이 아닌데,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인스톨러 입니다. 설치는 별다른 것없이 순식간에 설치가 됩니다. 

 

 

설치를 하고 최초에 실행을 한 모습입니다. 제작자의 이름이 간략히 소개가 되고 있네요. 화면 하단에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기본적인 타자 연습에서 부터 장문연습에 이르기까지 기본적이 요소는 다 갖추고 있습니다.

 

 

이렇게 자판을 연습할 수가 있습니다. 아마 타자 프로그램 중의기본이라고 할 수가 있겠지요. 기본적인 자리를 익힌 다음에는 문장을 연습할 수가 있습니다.

 

 

다양한 모습의 장문 연습 문장들이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것으로 선택해서 진행을 하면 됩니다.

 

 

어린 왕자를 선택해서 한번 진행을 해 보았습니다. 최고타수, 현재타수, 평균 타수가 표시가 됩니다.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표시가 되고 있습니다.

 

 

가벼운 설치로 빠르게 실행이 되기 때문에 어디서나 이용하기 좋은 프로그램 같습니다. 아이들의 학습용으로도 좋고, 어른들이 타자 속도를 높이기에도 아주 좋은 프로그램 같습니다. 타자를 연습하시는 분들은 한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