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나름대로 잘 관리한다고 생각하지만, 윈도우의 특성상 시간이 갈수록 느려지는 것은 어쩔 수가 없습니다. 여러가지 프로그램 설치로 레지스트리가 꼬이고, 하드웨어 용량을 잡아먹고 파일들이 쌓여만 가니 느려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주기적으로 레지스트리 관리도 하고 필요없는 프로그램도 지워주고 하면 조금 빨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느리게 만드는 원인은 위에 적은 것들도 있지만, 인터넷 뱅킹용 보안 프로그램도 한몫 합니다.

 

쓸때 없는 프로그램을 정리해 주는 구라제거기

 

처음 이 프로그램을 사용해 봤는데 정말 효과 만점입니다. 아직 설치를 해보지 않았다면 강력하게 사용할 것을 권합니다. 다른 프로그램들을 사용하면 체감을 할 수가 없는데, 이것은 사용을 하고 다시 리부팅 하니 정말 컴퓨터가 빨라졌네요. 감동적이네요 ㅜㅜ

 

제작자도 이런 연유로 이 프로그램을 제작했다고 합니다. 인터넷 뱅킹만 하면 컴퓨터가 느려지는데, 짜증을 견디다 못한 제작자가 이 프로그램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널리 널리 보급을 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꾸준하게 업데이가 되어 시중에 나오는 것들을 어느 정도 완벽히 제거를 해주고 있습니다. 성능도 아주 우수하네요.

 

구라제거기 블로그

 

구라제거기 2.20 버전 다운로드 [바로가기]

 

제작자가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어 직접 프로그램을 배포 하고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직접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최신 버전인 2.20 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고 실행을 하면 zip 파일에 암호가 걸려 있습니다.

 

 

블로그에도 써 있듯 여기 암호는 teus.me 입니다. 그러면 실행 파일이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2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여기서 x64 는 64비트 용이고, x86 은 32비트 용입니다. 자신의 윈도우 설치 버전에 맞는 버전을 실행하면 됩니다. 

 

 

구라제거기 최초 실행모습

실행을 하면 이런 모습입니다. 정말 많은 프로그램이 깔려 있네요. 이러니 컴퓨터가 느려질 수 밖에... 일일이 찾아 지우기도 힘들고 지우는 방법도 잘 모르는데, 이 프로그램은 그런 작업을 자동으로 알아서 해줍니다. 여기서 "모두제거" 선택하면 말 그대로 다 지워줍니다.

 

 

삭제가 될때 지켜보고 있어야 합니다. 지워질때 브라우저를 닫아야 되는 것도 있고, 특정 숫자를 집어 넣어야 하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줘야 하거나 사용자의 판단해야 하는 부분들도 있어서 몇 분간 지켜보고 봐야 합니다. 하지만, 쉬운 작업이 대부분이고 그냥 확인 정도의 수고로움만 있습니다.

 

모두 삭제된 모습

 

이렇게 말끔히 지워진 모습입니다. 속이 다 후련하네요. 이렇게 삭제를 마치고 컴퓨터를 리부팅 하니 정말 컴퓨터가 빨라졌습니다.

 

 

가장 체감할 수 있는 부분이 브라우저였습니다. 인터넷을 할때마다 너무 느려서 컴퓨터 업글까지 생각을 할 정도였는데, 이 프로그램으로 삭제를 하고 나니, 첫페이지가 그냥 순식간에 열려 버렸습니다. 정말 깜짝 놀랄 정도로 속도를 체감할 수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컴퓨터 작업들도 쾌적한 환경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시간 측정을 해보지 않아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는 없지만, 느낌상으로는 확실히 빨라졌습니다.

 

구라제거기 개발자 인터뷰 보기

 

위의 글을 개발자가 인터뷰한 내용입니다. 왜 이 프로그램을 개발했고, 우리나라 보안에 대한 얘기까지 있어 한번쯤 읽어 봄직한 내용들입니다. 특히나 이름을 왜 그렇게 지었는지에 대한 것이 재미있습니다. 정말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컴퓨터가 느려지거나 할 때 꼭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인터넷 뱅킹을 하거나 컴퓨터가 느려질 때마다 앞으로 계속 해서 사용해 볼 생각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