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문서를 보려면, 해당 문서 포맷에 맞는 뷰어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워드면 워드뷰어, 엑셀이면 엑셀 뷰어등 각자 맞는 뷰어를 설치해야지

파일이 정상적으로 열리게 됩니다.


다뷰인디(Daview Indy) 는 정말 말 그대로 다보여주는 뷰어입니다.

문서 포멧을 가리지 않고, 약 250 여가지의 문서를 보여줍니다.

심지어, CAD 도면도 보여준다고 하니, 정말 이거 하나만

설치하면 다 열 수가 있겠네요.


다뷰인디 최신버전 다운로드 [바로가기]


프로그램이 굉장히 버전없이 빠르네요.

현재는 2월 20일에 나온 6.26 Beta 버전이 가장 최신버전입니다.


라이센스 또한, 기업 개인 할 것 없이 완전 프리웨어 입니다.

그동안 사용되었던 엔터프라이즈 버전의 클라이언트 독립형 버전이라고

합니다. 그러니 마음 껏 사용 하셔도 됩니다.


깔끔한 인터페이스 쉬운 사용





실제로 설치를 하니, 굉장히 깔끔한 모습입니다.

여느 프로그램과 같은 인터페이스이지만,

아이콘들이 동글동글 해서 그런지 굉장히 선명해 보이고 더 깔끔해 보이네요.


사용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파일 메뉴 에서 열기를 하고 파일을 읽어들이기만 하면 됩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처음으로 파워포인트 자료를 읽어 봤습니다.





무리없이 잘 열리네요. 다른 파워포인트 자료는 아직 열어보지

않았지만, 이 정도만 되도 실제 사용하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을 것 같습니다.

편집 같은 걸 하지 않고, 내용 파악이나 프린트 정도 하기에는 정말

좋을 것 같네요.


이번에는 jpg 이미지 파일을 열어봤습니다.





이것역시 아주 잘 열립니다. 


다뷰인디 에서  지원하는 포멧들을 보니,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대부분의 문서 뷰어를 지원하네요.


HWP 한글문서, MS 오피스 문서들, CAD 문서들, 그림 파일들 등등

지원하지 않는 것을 찾기 힘들정로도 잘 읽어 주는 것 같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이것저것 많은 프로그램도 설치하게 되는데

그중에 하나가 뷰어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 많은 프로그램을 사용하지도 않으면서 문서 읽자고

설치하기도 그렇고, 뷰어만 설치를 해도 몇개씩 깔개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 뷰어는 꽤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한동안 다른 프로그램은 다 지우고 요거 하나로

뷰어를 해도 괜찮을 것 같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