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을 매매하거나 혹은 대출을 낼 때 기준이 되는 것이 KB 아파트 시세 입니다. 모든 담도 대출이나 은행권 혹은 국민주택기금 같은 곳에서 대출을 실행할 때, 이 시세를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대단히 중요한 기준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파트 실거래가를 직접적으로 조회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부동산 홈페이지 방문


방법이랄 것도 없이, 이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됩니다. 그러면, 일반적으로 포털에서 부동산을 조회하는 화면과 비슷한 화면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자세하게 조사를 해 볼 수가 있습니다.


KB 국민은행 부동산 아파트 시세 조회 사이트 [바로가기]


화면 상당에 여러가지 탭이 있습니다. 알아보고자 하는 것이 시세 이므로, 시세 탭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이용을 할 수가 있기 때문에, 번거롭지 않아서 좋습니다. 그러면 실제적으로 조회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셀렉트 박스를 통해서 선택을 할 수도 있고, 지도로 선택을 할 수가 있는데, 간편하게 셀렉트 박스 선택을 통해서 선택을 해 보았습니다. 아래에 시세가 나오게 됩니다.



시세 화면이 나온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중개사무소에서 거래를 할 때는 실제로 이 금액과 차이가 있을 수 있겠으나 금융권에서 대출을 받는다거나 체크를 할 때는 이 시세를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굉장히 중요하다고 할 수가 있습니다.


실제 은행 방문 이전에 자신의 집이 얼마정도의 가치가 있는지 한번 조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온나라 부동산 포털을 이용한 방법


위에 나온 국민은행 시세 조회 이외에 온나라 부동산 포털을 이용한 방법이 있습니다. 이 것은 실제 거래된 내역을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실제에 더 가깝다고 할 수가 있겠네요.


온나라 부동산정보 통합포털 사이트 [바로가기]


여기도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같은 방법으로 셀렉트 박스 선택을 통해서 알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말이죠.


그렇면 위에서 본 것과 같은 방식으로 화면 하단에 실 거래가가 조회가 됩니다. 계약기간 거래 월등 같은 정보가 표시가 됩니다. 파란색 박스 영역이 정보가 나오는 부분입니다.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표시가 되기 때문에 굉장히 유용하다고 할 수가 있습니다. 시세가 아니라, 실거래가가 표시가 되기 때문에, 거래전에 한번 알아본다면 많은 정보를 알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시세나 실거래가를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알아보면 이런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위의 두가지 방법을 가장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위의 정보를 바탕으로 찾아보시면 실제에 도움이 많이 될 것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