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설치 부터


정말 좋네요.

그동안 PDF 편집 프로그램이 마땅치 않았는데,

알 PDF 를 써보니 그런 걱정이 싹 사라집니다.


알 PDF 무료 버전 다운로드 [바로가기]



개인은 공짜 회사는 구매


일단 알툴즈 시리즈가 그렇듯 개인은 공짜입니다.

기업에서는 구매를 해야하지만, 개인에게는 무료로 배포를 하고 있습니다.

이점을 생각해서 적절하게 사용하시면 될껏 같애요.



일단 라이센스 정책만 챙기시면 설치는 어렵지 않습니다.

설치 후 실행까지 시켜본 모습입니다.



핵심 기능중의 하나인 PDF 편집 기능


알 PDF 는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네요.

그중에서 PDF 편집 기능이 정말 강력한 것 같습니다.


보통 뷰어는 많지만, 편집을 하는 프로그램은 많이 없는데,

한번 써보니 여느 프로그램보다도 강력한 것 같습니다.


PDF 편집툴들을 써보면 폰트가 깨지거나 글자가 이상해 지곤 하는데

알 PDF 편집기는 그런 걱정이 하나도 없습니다.

문서 그대로 편집을 해 줍니다.



오디오 드라이버 문서입니다.

PDF 로 만들어져 있고, 일반적인 문서 편집기로는 편집을 할 수가 없습니다.

알 PDF 를 이용해서 편집을 해보겠습니다.



짠~ fixed 라는 글자를 추가 해봤습니다.

마술처럼 편집이 되네요.


저는 이런 기능이 너무 신기하기만 하네요.

PDF 는 편집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 원칙이고 또 편집을 하려면

비싼 프로그램을 사야하는데 이렇게 무료로 변경이 되니 말입니다.


앞으로 활용도가 무궁무진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또하나 사용해 보고 싶은 기능이 OCR 기능이라고 하는데 별도의 플러그인이

필요합니다. 그것의 성능은 어떨지 기대가 되네요.

다음에 한번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강력한 PDF 편집기 알 PDF 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