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인터넷 브라우저 인터넷 검색을 하다보면 글자가 작아서 잘 안보일때가 있습니다. 보통은 잘 보이지만, 유난히 작은 웹사이트 화면이나 뉴스 기사들을 읽을 때 안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아주 간단한 팁입니다.

 

Ctrl +, -

 

컨트롤 키의 조합으로 브라우저의 폰트를 키울 수 있습니다. 윈도우 폰트를 키우는 것이 아니라, 브라우저 내장 폰트만 크게 하는 것이기 때문에 아주 손쉽게 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이렇게 기본적이 화면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볼 때는 무리가 없는 화면입니다. 그런데 해상도가 높거나 여러가지 이유에 의해서 작게 보일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컨트롤 과 +(플러스) 키를 누르면 화면이 확대가 됩니다.

 

위의 화면은 확대를 한 모습입니다. 위의 상태에서 한번 더 누르면 화면이 계속 확대가 됩니다. 지금은 화면 비교를 위해 극단적으로 키운 모습입니다. 아마 몇번만 누르면 아주 보기 좋은 상태로 변할 것입니다. 여기서 다시 Ctrl + -(마이너스) 키를 누르면 화면이 다시 작아 집니다.

 

이렇게 몇 번 하다보면 다시 원래 대로 돌아가고 싶을 때가 있는데, 이럴 때 초기화 버튼을 누르면 처음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원래 대로 돌아온 모습입니다. 

 

화면 확대: Ctrl + +(플러스)

화면 축소: Ctrl + -(마이너스)

 

저는 이 기능을 생각보다 많이 사용합니다. 특정 사이트에 들어가면 폰트를 너무 작게 만들어서 가독성이 떨어질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윈도우 폰트를 키우는 것이 아니라, 간단하게 브라우저에서 화면을 크게 만들면 훨씬 가독성이 좋아집니다.

 

 

폰트만 키울 경우에는 글자만 커져서 전체적인 레이아웃이 깨질 때가 있지만, 이렇게 브라우저 화면을 확대하면 전체적인 사이즈가 커지는 것이기 때문에 고르게 화면이 커져 보기가 좋습니다.

 

화면이 잘 안보일때 한번 사용해 보시기바랍니다. 간단한 팁이지만, 매우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