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에서보다 화면이 작은 모바일 환경에서는 대부분 편의성에 중점을 맞추게 됩니다. 요즘은 모바일 기기가 성능이 좋아져서 왠만한 환경에서는 다 구동이 되는데, 모바일 OS 와 충돌이 없고 안정적으로 돌아가면서 사용하기 편한 동영상 플레이어가 인기입니다. 여타 다른 플레이어를 많이 사용해 봤지만, 오늘 소개해 드리는 VLC 플레이어는 단연 모바일 환경에서 돋보이는 플레이어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완전 무료 VLC 플레이어

 

다른 좋은 점도 많지만, 이 플레이어의 가장 좋은 점은 역시 무료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오픈소스이기 때문에 무료로 사용할 수가 있고, 소스 코드 까지 내려 받을 수 있는 플레이어 입니다. 오픈 소스의 특성 답게 여러 사람이 고치고 발전시키기 때문에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아이폰 뿐만이 아니라 안드로이드 버전도 구글 플레이어에서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모바일 환경 뿐만이 아니라, 비슷한 인터페이스로 PC 나 Mac 에서도 사용을 할 수가 있으니 그야 말로 1석 4조의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특히나 모바일 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은 공유 부분입니다. 모바일과 PC 과 와이파이 환경으로 같이 있다면, 별도의 선으로 연결 할 필용없이 바로 와이파이 전송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네트워크를 통한 공유가 가능합니다. 여러가지 네트워크 환경으로 영상을 공유할 수 있지만, 저 같은 경우는 와이파이 공유를 가장 선호합니다. 이렇게 하면 별도의 절차 없이 공유가 가능하기 때문이지요.

 

 

또한 위에 보는 것처럼 아주 다양한 메뉴가 존재합니다.  모바일에서 사용할 때 한손으로 올리면 볼륨이 올라가소 옆으로 쓸면 앞으로 가기 뒤로가기를 지원하기 때문에 모바일 시청시 아주 편리합니다.

 

 

다양한 기능과 함께 편리한 사용을 원하시면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러가지 코텍을 지원하기 때문에 아직까지 재생이 되지 않는 영상은 보지 못한 것 같네요. 게다가 무료이기 때문에 업그레이드 걱정 없고, 요금 걱정이 없기 때문에 아주 마음 놓고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