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하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아무래도 나의 글을 남들이 보는 기쁨이 가장 큰 듯 싶다. 혼자 쓰는 글이라면 일기로 충분하지만, 포스팅을 한다는 것 자체가 나의 글을 세상에 알리는 것이기 때문이다.

열심히 포스팅을 해도 사람들이 방문을 하겠지만, 다른 블로거들의 관심사나 이슈를 확인하거나, 나의 포스트들을 남들에게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는 것이 메타블로그인 것 같다. 실제로, 메타블로그에 등록을 하는 것만으로도 방문자수가 급격히 늘어났던 좋은 기억이 있다.

메타블로그란 다른 블로그과 연결을 시켜주고, 나의 블로그를 남들에게 보여주는 일종의 중간 역할을 하는 블로그라고 말할 수 있겠다.


나도 1,2 개의 메타 블로그에 가입을 하고 있지만, 이렇게 많은 메타블로그가 있을줄은 몰랐다. 전부 나름대로의 특색을 가지고, 운영을 하고 있으니, 두루두루 가입을 해두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참고사이트 : 네이버지식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