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서는 입사를 위한 가장 첫 관문입니다. 입사를 하기 전에 이 자기소개서를 보고서 심사를 하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가장 신경 써야할 부분중에 하나입니다. 왜냐하면 여기서 탈락을 하면 아예 입사 시험을 보지도 못하기 때문이지요.





자기소개서의 글자수 세기


내용도 중요하지만 회사마다 지정한 양식이 있습니다. 내용이 아무리 좋아도 이 형식에서 벗어 나면 무조건 탈락을 시킵니다. 그 중의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글자 수 입니다. 예를 들어 500자 이하로 소개 하는 글을 쓰시오라고 했는데, 설명을 많이 하다가 이 글자를 넘어버리면 아예 서류 조차 통과를 하지 못할 수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이렇게 글자 수를 맞출 수가 있을까요? 예전에는 워드 프로그램을 통해서 글자수를 측정하거나 프로그램으로 측정을 했는데, 요즘은 간단하게 인터넷을 통해서 측정을 할 수가 있네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네이버나 다음 등 포털에서 "글자수세기" 라고 입력을 하면, 간단하게 웹상에서 글자수를 측정할 수가 있습니다. 위와 같은 모습으로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 자신의 소개서 문장을 넣으면 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글자 수를 계산해서 보여주는 것이지요.





글자를 입력해 본 화면입니다. 전체 글자 수를 나타내주고 공백을 제외하면 몇 자인지 까지도 자세하게 나오네요. 한글 영문 바이트 수가 다르기 때문에 바이트 수로도 표시를 해주고 있습니다.


이정도면 아주 훌륭하네요.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없이 바로 웹상에서 실행을 해 볼 수가 있기 때문에 아주 간단하면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 주고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검색을 해 보면 여기 소개해 드린 곳 이외에 여러 곳에서 웹으로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구인, 구직 사이트 에서는 무조건 해당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지만, 소개해 드린 곳만 해도, 간단하지만 정확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