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로 돈벌기 cpc 에 좌절한 분들이라면 주목해주세요


cpc  라는 용어를 아는 분이라면, 적어도 구글 애드센스 정도는 해보신 분들일 겁니다. 구글 애드센스가 대표적인 cpc  광고이고, 어느 블로그나 수익을 내보기 위해서 하나씩은 설치를 해서 사용을 할정도로 가장 잘 알려진 블로그 수익 모델입니다.


하지만, 막상 운영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이게 수익이 잘 나지 않습니다. 하루에 고작 몇 센트씩 발생을 하기 때문에, 어마어마한 블로그 트래픽이 발생하지 않는 블로그 라면 다른 블로그 처럼 몇 백달러씩 수익이 발생되지 않아, 좌절하셨을 겁니다. 그렇다면 cpa 로 종목을 바꿔보시기 바랍니다.





CPA  란 Cost Per Action 의 약자입니다


CPA 역시 블로그 수익 모델중의 하나입니다. 약자 그대로 액션당 수익이 발생한다는 의미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액션이란 무엇일까요? 보통은 회원가입이나 상담 신청등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보험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정성들여서 정보를 수집하고 가공해서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그리고, 포스팅 중간중간 광고 링크를 넣거나 배너를 넣습니다. 그러면 이 광고를 클릭해서 블로그 방문객이 해당 사이트에 보험 상품 상담 신청을 받거나 회원 가입을 하면 그때 수익이 발생이 되게 됩니다. 아래는 그렇게 해서 발생된 저의 지난 달 수익입니다.




지난 달은 이벤트 광고에 잘 걸려서 수익이 좋았습니다. 이번달은 좀 저조한 성적이라서 아쉽긴 합니다만, 그래도 10만원 정도는 달성되지 않을까 싶네요. 과연 수익이 발생할까? 의문이 드는 분도 있을실텐데, 위의 화면은 실제 화면을 캡쳐한 것이니 믿으셔도 됩니다 ^^ 


저도 처음에 그런 의심이 들었고, 얼마간은 수익이 발생되지 않아 애태웠으니까요. 하지만 지금은 구글 애드센스를 할 때 보단 훨씬 많은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유는 블로그 트래픽에 상관없이 DB 가 발생하면, 수익이 생기기 때문에 방문객 에게 영향을 받지 않아서 인 것 같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DB 란 Action이 발생해서 수익이 발생한 건수(?)를 말합니다. 위에 보면 '취소사유' 란 것도 보이는데, 유입이 되었더라도 조건에 맞지 않으면 취소가 되기 때문입니다. 그냥 쉽게 생각해 회원가입이나 상담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방문객이 많으면 DB 가 많아지겠지만, 1000명이 와도 발생하지 않을 수 있고, 10명이 와도 DB 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포스팅의 질이지 단순 방문자 수가 중요한 게 아닙니다. 따라서, 블로그 트래픽이 엄청 높은게 아니라면 CPA 가 상당히 유리합니다.


CPA 로 수익을 내는 방법


위와 같은 구조에 의해서 수익이 발생이 되는데, 그렇다면 포스팅에 넣을 광고는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이렇게 여러가지 주제의 다양한 광고를 모아놓은 사이트 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사이트가 리더스 CPA 라는 사이트 입니다. 





우선 광고리스트를 보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하면 됩니다. 지금은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아, 광고단가나 광고 리스트를 볼수 없는데, 회원가입을 하면 전부다 볼 수가 있게 됩니다. 단 회원가입을 하더라도 승인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이때 중요한 것이 바로 포스팅의 갯수 입니다. 적어도 10개 이상의 포스팅이 있어야지 가입 승인이 나게 됩니다. 안 그러면 가입을 해도 승인이 나지 않기 때문에 광고를 가져올 수 없습니다. 이점 가입시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리더스CPA[바로가기] - 포스팅 수 10개 이상이면 바로 가입하기


가입 승인 나면, 아래처럼 여러가지 주제에 대한 광고를 볼 수 가 있습니다. 둘러보면 알겠지만, 다이어트, 재테크, 보험 등등 다양한 주제의 광고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의 블로그에 맞는 광고를 선택해서 링크나 배너를 삽입하면 됩니다. 





고수익 블로그, 그 힘찬 첫걸음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여러 블로그들을 밴치마크 하게 됩니다. 그런 사이트들을 보면 정말 엄청난 수익을 올리는 블로거들이 많다는 사실에 놀라게 되고, 그런 블로거들이 많다는 사실에 더욱 놀라게 됩니다.


물론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한다고 첫술에 배부를 수는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꾸준히 정보를 모으고, 여러가지 실험을 하고 하다보면 그에 상응하는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어쨌든 블로그가 생업이 아닌이상, 취미로 운영하면서 용돈이라도 벌면 좋은 일 아닐까요? 고수익 블로그를 향하여 힘차게 첫걸음을 내딛어 보시기 바랍니다~


리더스 CPA [바로가기] - 포스팅 주제에 맞는 다양한 광고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