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랭킹 - 내 블로그는 몇등이나 할까?





블로그를 운영하면 나의 블로그가 과연 어느 정도 위치에 있나 궁금합니다. 다른 블로그와 비교해서 얼마나 더 경쟁력이 있는, 키워드 순위는 어느 정도 인지 알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나의 블로그 랭킹을 알아 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나의 블로그 랭킹 알아보기


바로 빅 키워드(http://www.bigkeyword.com/)라는 업체에서 제공하는 블로그 랭킹 정보 입니다.


아래 창 처럼 생긴 곳에 나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면, 프로그램이 분석하여 나의 블로그 순위를 알려줍니다. 





인풋창에 블로그 주소를 넣으면 아래처럼 순식간에 블로그 랭킹 검색 결과를 보여줍니다




오~ 블로그 랭킹이 무려 14,756 위 이네요. 상위 1% 에 속한다고 나오네요. 어떻게 분석하는지는 모르겟지만, 상위 1% 라고 하니 괜히 기분이 좋아지네요. 한번 재미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사실 수익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이렇게 순위를 알아보는 것도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중요키워드를 발굴하고 열심히 포스팅하면서 점점 순위를 올려나가는 재미도 있을 것 같네요.


블로그의 생명은 키워드


블로그의 생명은 뭐니 뭐니 해도 키워드 입니다. 이 키워드에 따라서 블로그 유입이 달라지고 그에따라 수익에도 영향을 미치니까요. 하지만, 이런 알짜배기 키워드를 발굴하는 일이 쉽지가 않네요. 요즘에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도 많이 있으니까요.


단순히 재미로 운영하는 블로그에서 수익형 블로그로 한번 전환을 꾀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제가 포스팅한 글들에서 수익형 블로그로 탈바꿈하기 위한 몇가지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블로그 포스팅만으로 으로 돈버는 방법 [바로가기]

애드센스에 하루에 1달러도 못버는 블로거를 위한 또 다른 수익 모델 [바로가기]

도대체 CPA 광고가 뭐길래? [바로가기]


아무래도 블로그가 바이럴 마케팅에 가장 좋은 도구이다 보니, 여기저기 블로그가 많이 생겨나는 것 같습니다. 저 역시 물건을 사거나 맛집을 방문 할 때 블로그를 이용하게 되니까요. 처음에는 쉽게 접근을 했다가, 수익형 블로그로 전환을 하니, 이게 만만치 않습니다. 역시 이 분야도 부단한 노력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랭킹도 조회하고 즐거운 블로그 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