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를 사용할 때 가끔씩 버벅일 때가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프로그램 실행중에 특정 프로그램이 메모리를 많이 사용한다거나 CPU 를 많이 점유해서 그럴 때가 있습니다. 그러면 그 원인이 되는 것을 찾아서 종료를 시켜줘야 되는데, 그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 작업관리자 입니다.





관리자 메뉴를 통해서 어떤 프로세스가 가장 많이 점유를 하고 있고, 어떤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는지 한눈에 알아볼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매번 이렇게 작업관리자를 실행시키지 않아도 위젯 형태로 간단하게 시스템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툴이 있습니다.


Moo0 시스템 모니터링 1.76 다운로드 [바로가기]





Moo0 모니터링 툴을 이용하면, 바탕화면에 상주하면서 시스템을 감시할 수가 있습니다. 더군다나 무료 프로그램으로써, 아무런 부담없이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설치버전과 포터블 버전이 있는데, 컴퓨터에 설치를 해도 되고, 간단하게 포터블로 실행을 해도 됩니다. 어차피 2 개의 기능 차이는 없습니다. 완전히 똑같은 프로그램이고 실행 형태만 다른 것이니까요.


설치없이 간편하게 실행하는 모니터링 툴


일단, 설치없이 포터블 버전을 실행시켜 봤습니다. 아래처럼 깔끔한 인터페이스의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모습입니다.





자세하게 시스템 상황에 대해서 표시가 됩니다. CPU  온도, 메모리 상황, 드라이브 여유 공간등을 간략하고 보기좋게 표시를 해주고 있습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통해서, 다양한 메뉴가 있는 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레이아웃을 수직 수평으로 변환을 할 수가 있고, 다양한 스킨이 존재하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것으로 선택을 할 수가 있습니다.




 

 파란색 바탕으로 변환을 해본 화면입니다. 상당히 많은 스킨이 있기 때문에, 입맛 대로 골라볼 수가 있네요. 투명도도 조절이 되기 때문에 다른 작업을 하면서도 얼마든지 시스템을 모니터링 할 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모니터링 툴은 시스템 전반을 살필 수가 있기 때문에 조금 더 컴퓨터를 안정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필요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특정 프로그램을 실행킬때 충돌 사항이 화면에 표시가 되기 때문에, 시스템 충동을 막을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