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위에서 이제 꽤 많이 볼 수 있는 은행중의 하나가 바로 신한은행입니다. 언제부터인가  TV 광고도 많이 하고 매체에 자주 등장하면서, 알려진 은행중의 하나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ATM 기기도 많고, 지점도 많아서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 신한은행에 대해서 몇가지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은행 영업시간


은행의 영업시간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평일 09:00 ~ 16:00
  • 주말 및 공휴일 휴업


시중 대부분의 은행들처럼, 오전 9시에 시작을 해서 오후 4시까지 영업을 합니다. 주말에는 은행이 영업을 하지 않기 때문에, 평일에 은행업무를 보려면, 가까운 지점을 방문해서 처리를 해야합니다.





검색을 해봐도 대부분의 지점이 그렇게 운영을 하고 있네요. 출장 영업소나 특별한 지역은 다르게 운영을 할 수도 있겠지만,  대부분의 지점은 위와 같은 시간으로 운영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 이유로 대부분의 은행업무는 평일 시간을 이용해서 처리를 해야 합니다.


체크 카드 점검시간


신용카드의 편리함과 현금의 편의성을 가진 것이 바로 체크카드 입니다. 신용카드와는 다르게 은행에 예치된 금액만큼만 이용을 할 수 있고, 할부 거래가 안되기 때문에 과소비를 막을 수 있고, 신용카드 처럼 거래내역이 고스란히 기록이 되기 때문에 지출을 관리하기가 쉽습니다.



또한 연말정산시에도 소득공제 혜택을 조금이나마 더 받을 수 있어서, 아마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하지가 않을까 싶습니다. 신용카드와 다른 점이 있다면, 할부가 안되고 금액이 바로바로 연결된 통장으로 빠져나간다는 것도 있지만, 또 한가지 큰 차이점은 점검시간이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신용카드의 경우는 점검시간이 없기 때문에 언제든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24시간 어느때나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체크카드 같은 경우, 점검시간이 존재합니다. 현금성으로 바로 나가다보니 정산을 하는 시간이 아닐까 싶은데... 은행별로 이 점검시간이 다릅니다. 신한은행 체크카드의 경우 아래 시간에 점검이 이루어집니다.


  • 매일 00:00 ~ 00:10


시간은 그렇게 길지 않지만, 이 시간대에는 체크카드를 이용할 수가 없는 시간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결제를 이 시간에 한다면 채크카드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사실 이 시간이면 이용에 크게 무리가 없는 시간입니다. 하지만, 사용하다 보면 공교롭게도 이 시간에 걸리는 시간이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도 술자리나 택시비 결제시 이 시간에 몇번 걸린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럴 경우 결제가 되지 않아, 다른 카드로 결제를 한다거나 해서 해결을 하였습니다.


만약 이런 시간대를 알아 둔다면 그 시간을 피해서 이용을 할 수가 있기 때문에, 좀 더 사용하기가 좋을 것 입니다. 대부분 체크 카드가 자정을 기준으로 점검을 하기 때문에, 일단 그 시간 전후 10분 정도 사용을 안 한다고 생각을 하면 큰 무리가 없지 않을까 싶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