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자속도를 올리기 위해서는 꾸준히 연습을 해야 합니다. 한번에 연습을 하는 것도 좋지만, 매일 조금씩 반복하는 것만이 타이핑 속도 향상에 굉장한 도움이 됩니다. 요즘에는 인터넷을 많이 사용하다 보니, 타이핑 속도가 다들 빠르신데, 처음 연습하시는 분들은 원하는 속도가 제대로 안 나올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 한번쯤 이용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한글이든 영어든 타자 연습을 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지만,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어디서든 타이핑을 연습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별도의 가입과정이나 설치과정이 없기 때문에 간단하게 연습을 하기에 정말 편리합니다.

또한 한글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게 연습을 해볼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타이핑 연습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0 FASTFINGERS

정말 이름 그대로 열손가락으로 연습을 해야 되는 곳입니다. 센스 있게 사이트 이름을 만든 것 같군요. 방문을 하면 직관적인 화면이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10 fastfingers [방문하기]

기본적인 연습 화면 모습입니다. 왼쪽에 메뉴가 보이고 가운에 텍스트 입력창으로 단어를 타이핑 하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스페이스바로 구분을 하기 때문에 그 점만 유의를 하면 됩니다. 처음에는 엔터를 치고 해서 오타가 났는데, 한번 해보고 나니 스페이스바라는 것을 금새 알겠더군요.


한번 직접 연습을 해봤습니다. 그렇게 1분 동안 입력을 하게 되면 아래처럼 결과화면이 나타납니다.



이렇게 자신의 타이핑 속도를 측정해 볼 수가 있습니다. 정확도는 꽤 높은 편이나 속도는 그렇게 빠르지는 않군요. 보통 600,700 타씩 치는 분들도 있던데, 연습이 많이 필요하겠네요. 한글 뿐만이 아니라, 아래 처럼 영어도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연습 언어를 선택하기만 하면 어떤 언어든 연습을 할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연습 방법은 같은데, 정말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고 있네요. 단어 식으로 타이핑 하는 방법은 똑같아서 별 무리 없이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여러가지 장점이 있지만, 아무래도 인터넷을 이용하다 보니 설치가 없이 연습을 할 수가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어디서나 이용을 할 수가 있으니까요. 오늘 소개해 드린 곳을 통해 타자 속도 향상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