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거의 인터넷을 통해서 음악을 접합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다운로드 받고 해당 다운로드 순위로 인기의 척도를 나타내기까 말이죠,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스트리밍 사이트중의 하나가 바로 멜론입니다. 인터넷만 연결되어있으면 어디서나 음악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멜론은 여러가지 OS 에서 즐길 수 있도록 플레이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PC, Mac 다양하게 지원을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 PC 버전 멜론 플레이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멜론을 가장 잘 즐길 수 있는 방법


먼저 해당 멜론 사이트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별도로 자료실을 이용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가장 편리한 방법입니다.




멜론 플레이어 최신 버전 다운로드 [바로가기]


먼저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그리고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별로 어려운 부분이 없습니다. 일반 프로그램과 설치가 같습니다.




해당 프로그램 설치를 마쳤습니다. 


최초 실행시 방화벽 허용 여부


최초로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윈도우 방화벽에서 보안 경고를 보냅니다.




여기서 허용을 해줘야 정상적으로 멜론 플레이어를 이용할 수가 있게 됩니다. 멜론 플레이어는 인터넷을 이용해서 음악을 스트리밍 하므로, 당연히 인터넷이 허용이 되어야 정상적으로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실행을 한 모습입니다. 로그인을 해도 되고, 하지 않아도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비로그인시는 미리듣기만 가능하다고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멜론은 1분 미리 듣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매를 하지 않아도 미리 음악을 들어 볼 수가 있습니다. 근데 이게 굉장히 쏠쏠합니다.



음악을 듣다보면 1분은 그리 작은 시간이 아닙니다. 대체적으로 3,4 분 정도 하는 음악에서 1분이면 30%를 차지하는 부분입니다. 이렇게 미리듣기로 음악을 듣다보면 전체적인 음악 순위를 파악하는데 굉장히 좋습니다.


이렇게 미리한번 들어보고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구입하면 됩니다. 그래서 미리듣기도 굉장히 좋은 기능이고, 사용하기 좋습니다. 이렇게 좋아하는 음악은 유튜브등을 통해서도 찾아 들어 볼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전체 음악을 들어볼 수가 있으니까요.




이렇게 유튜브에서 검색을 하면 멜론 차트에 있는 음악을 들어 볼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방법으로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편하게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멜론 플레이어 한번 다운로드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