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은 정말 끝이 없는 보고 같다. 아직도 새로 발견할 좋은 사이트들이 많으니 말이다.

신문을 읽기 위해 인터넷 신문사이트들을 돌아다니는 편인데, 대부분 기사들이 중복되기도 하고, 사이트들이 많기도 하다보니 대부분 다 방문을 하기 힘든 것 같다.

링크를 클릭하다가 지쳐버리기 일쑤다. 그리고, 사이트마다 어찌나 광고를 하는지, 기사인지 광고인지를 분간하기 힘들 정도이다.

우연히 다음에서 아침신문 다시 보기라는 링크를 클릭했는데, 신문들을 간추려 소개하고, 논평식의 설명들도 덧붙이고 있었다. 나는 이 기사들을 다음에서 운영하는 것인지 알았는데, 화면 하단부에 보니 '미디어오늘' 이라는 사이트에서 매일 업데이트되는 기사인 것을 알았다.

사이트를 방문해 보니, 여러가지 기사들을 모아놓은 것이 여느 사이트와 별 다를 바 없었다. 하지만, 조금 살펴보니 다른 사이트와는 다르게 아주 좋은 점이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침신문 솎아보기" 라는 링크인데, 이 링크는 여러 신문 사들의 기사를 요약해서 보여주고, 약간의 코멘트들도 달아준다.

나같은 경우에는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되었다. 수많은 신문사이트들을 일일이 방문하지 않아도, 하나의 기사에 모두 요약을 해놓았기 때문에, 이 기사들만 봐도 왼만한 기사들은 다 알 수 있어 굉장한 시간 절약이 된다.

신문을 읽다보면 이슈가 되는 내용들은 쉽게 알수가 있다. 대부분 각 신문사들마다 기사를 내보내고는 있지만, 기사들이 중복이 되기 때문이다. 이 신문에서 말한것은 저 신문에서도 꼭 말하게 되어 있다. 그러다 보니, 중복되는 것들만 체크를 해도, 이게 이슈구나 금새 알아챌 수가 있다.

매일 신문사이트들을 방문하며 읽으면서, 이런 기사들을 한데 모아주고, 보여주면 어떨까 싶었는데, 벌써 이렇게 좋은 사이트가 나와있었다니... 역시, 세상은 참 빨리돌아간다! 앞으로는 매일아침 이 사이트를 방문하지 않을까 싶다.

'잡담야그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IPTV  (2) 2007.11.08
군대에서 존칭을 쓴다는데...  (0) 2007.11.01
요즘 학교 왜 이럴까!  (0) 2007.10.31
힐튼 방문...쩝  (0) 2007.10.31
중부지방이 정확히 어딘가!  (0) 2007.10.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