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재테크 무료 노하우 / 직장인 재테크 - 혼자서도 잘해요?


재테크 혼자서도 잘하시나요? 사실 재태크란게 그리 만만한 분야가 압니다. 누구나 하려 하지만, 누구나 쉽게 할 수 없는게 재테크 같습니다. 


처음 직장에 취직해 사회에 첫발을 내딪는 사회 초년생이라면 누구나 재테크에 관심이 많을 것입니다. 대학을 졸업하고, 한달에 한번씩 월급을 받게 되는데, 이 돈을 가만히 저금만 하면 되는지, 아니면 어디다 투자를 해야 되는지, 요즘처럼 금리도 낮고 주식도 하기 어려울 때에 뭘 해야만 제대로 재태크를 할 수가 있는지 등등. 모르는 것 투성이에 어려운 용어들만 보일 것 입니다.





일단은 책으로 시작하세요


일단은 자기계발 서적으로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기계발 서에 대해서는 가타부타 말이 많지만, 저는 시작을 하는 지점에 있어서는 자기계발 서적은 좋다고 생각합니다. 여러권의 책을 읽다보면, 어느 정도 내용이 보이고 자신의 흥미가 있는 분야도 발견하게 됩니다.


대부분 자기계발 서적에는 경제분야도 포함이 되게 되는데, 재태크에 대한 얘기도 많이 나옵니다. 통장쪼개기라 던지, 월급에서 자기나이를 빼서 얼마를 곱한 만큼 투자를 하고 저축을 하라던지 하는식의 구체적인 예시까지 보여줍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재태크 서적을 접하면 됩니다. 





하지만, 자기계발 서를 많이 읽어보면 알게 되겠지만, 읽다보면 다 거기서 거기인 말을 하게 됩니다. 이 책에서 한 내용을 다른 책에서 바꾸어 말하고 있지만, 자세히 들여다 보면 똑같은 내용입니다. 한 책에서도 앞에서 한말을 길게 늘여 뒤에서 바꾸어 말하는 책들도 많습니다. 그러기에 적당한 독서만 하고 얼른 다른 책들을 읽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문가의 조언


사실 우리는 다른 분야를 체험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가끔 제가 하는 분야와 다른 일을 하는 분들을 만나서 얘기를 들어보게 되면 정말 신기하기만 합니다. 내가 전혀 상상치도 못한 얘기를 하기에, 멍하니 듣고 있을 때도 많습니다.


재테크도 마찬가지입니다. 제가 아는 형님이 이 분야에서 일을 하시는 분이 있어, 가끔 밥을 먹곤 하는데, 그 형님과 하는 식사시간 한 시간이 제가 책을 읽고 지식을 습득하는 열시간보다 훨씬 값지게 느껴지곤 합니다. 자금의 흐름이라던지 앞으로 어디다 투자를 하면 좋다던지 하는 식의 정보를 거시적으로 들려주기도 하고 때로는 아주 디테일하게 조언을 해주기 때문에 저의 경제 지식에 커다란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때 처음으로 혼자보다는 전문가의 힘을 빌리는 것이 생각보다 많은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1억을 만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 질문에 쉽게 답하실 수 있는 분은 많이 없을 것입니다. 1억이란 작은 돈이 아니기에, 쉽게 모을 수 있는 액수가 아닙니다. 포트폴리오를 세우고 그대로 실천해야만 얻을 수 있는 아주 큰 돈입니다. 아래의 사이트는 몇가지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만, 일반적인 내용은 피하고, 한가지만 싣도록 하겠습니다.






5만명 무료재무설계 프로젝트


<재테크스쿨> 이라는 재테크 전문 사이트에서는 5만명에게 무료 재무설계 상담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또한 일반적인 상담이 아니라, 수석 FP 를 선택하여 상담을 받을 수 있으니, 좀 더 자신에게 맞는 상담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회원가입이나 기타 번거로운 절차없이 간단하게 무료재무설계 상담을 받을 수 있으니, 사이트를 한번 방문에 보시고 상담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일단 포트폴리오가 마련이 되면, 한곳만 바라보고 갈 수 있기에 훨씬 더 안정적으로 재테크를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