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플레이어는 가장 인기 있는 동영상 플레이어 중의 하나입니다. 여러가지 스킨을 제공하고, 다양한 기능과 편리한 사용법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자막 자료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의외로 많은 분들이 자막 자료실에 대해서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기능을 알면 정말 손쉽게 자막을 찾을 수 있게 됩니다.


자막을 찾는 두가지 방법


먼저 곰플레이어를 구동시킵니다. 그러면 화면 하단에 자막 도우미라는 기능의 버튼을 볼 수가 있습니다.




사실은 이게 모든 기능의 핵심입니다. 이것만 알면 더 설명할 필요도 없이 바로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가장 간단한 자막 찾기 기능을 이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기능은 말 그대로 자막을 찾아주는 기능입니다. 현재 재생되고 있는 동영상의 제목을 바탕으로 가장 비슷한 제목의 자막을 찾아줍니다.




이름으로 찾는 것이기 때문에, 정확히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고 자막 싱크가 안 맞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가장 비슷한 제목으로 찾아주기 때문에 자신이 직접 찾는 것 보다는 훨씬 수월하게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다른 사용자들이 친절하게 작성해서 올려놓은 자막 파일을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이렇게 이름으로 자막을 찾을 수 없을 경우에 사용을 하는 기능입니다. 말 그대로 자막 자료실로 이동해서 찾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자막 자료실을 선택하면 곰플레이어에서 제공하는 자막 자료실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그러면 여기서 자신의 원하는 자막을 검색하면 됩니다. 게시판 형태로 되어 있기 때문에 아주 손쉽게 찾을 수가 있습니다.


물론 이 방법을 통해서 자막을 찾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럴때는 다른 자막 사이트에서 찾아야 합니다. 하지만, 왠만한 자막들은 존재하기 때문에, 저는 영화를 볼때 곰플레이어 자막 자료실을 이용하게 됩니다. 대부분은 찾을 수 있더군요. 영화 볼 때 자막이 없으면 꼭 한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