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에서 제작한 PDF 파일 포맷은 가장 널리쓰이는 파일 포맷중의 하나입니다. 작성된 툴에 고정되지 않고, 언제나 리더만 있으면 정확하게 파일을 열어볼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흔히 워드로 만든 파일은 워드에서 열고, 한글로 작성한 파일들은 반드시 한글 프로그램이 있어야 열리지만, PDF 파일은 어떤 형식에도 구애받지 않고, 리더만 있으면 열리게 됩니다. 그래서 문서를 주고 받을 때 많이 쓰입니다.




또한 PDF 파일은 수정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보안적으로도 아주 훌륭한 포맷입니다. 오늘은 그런 파일 포맷을 읽을 수 있는 리더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크로뱃 리더 다운로드


PDF 파일을 읽는 프로그램을 아크로뱃 리더라고 합니다. 사실 이 파일 포맷을 읽을 수 있는 프로그램은 많지만, 제작사에서 제작한 프로그램이니 만큼 가장 확실히 읽을 수 있습니다.




아크로뱃 리더 2018.009.20044 다운로드 [바로가기]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원래 버전이 표시가 되었는데, 이제 버전이 날짜로 표시가 되는가 보네요. 아무튼 최신버전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현재는 2018.009.20044 버전이 가장 최신이 됩니다.




그러면 다음 단계로 진행이 되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이 단계는 파일을 다운로드 받게 되면 이렇게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통해 설치를 시작합니다. 별다른 내용을 묻지 않기 때문에 빠르게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최종적으로 설치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이렇게 되면 프로그램 사용을 위한 준비는 끝나게 됩니다.




설치를 마치고 프로그램을 실행한 모습입니다. 이렇게 되면 앞으로 pdf 파일은 이 리더 프로그램을 통해서 실행이 되게 됩니다. 실행이라기 보다는 리더가 되겠군요. 문서를 읽을 수 있는 준비는 끝난 것입니다.



예전에는 pdf 파일을 편집은 전용 툴을 유료로 구입해서 사용을 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게 라이센스가 풀리면서 이제는 pdf 파일을 편집하는 무료 툴들도 많이 쓰입니다. 그래서 더더욱 이 파일 포맷이 인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다른 리더 프로그램도 사용을 해봤지만, 글자가 깨지거나 그림이 이상하게 보이거나 하게 되는데, 아크로뱃 리더는 자사에서 만든 포맷을 읽어서 그런지, 아주 정확하게 문서를 보여줍니다. PDF 문서를 읽을 때 꼭 한번 사용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