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영화를 구해서 볼 때 자막을 구하기 어려운 영화들이 있습니다.

너무 최신 영화이거나, 반대로 아주 옛날 영화라 구하기 어려운 것들이 있습니다.


이런 영화들은 한글로 된 파일 더더욱 구하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그런 영화 들도 영어로 된 것들은 비교적 구하기가 수월합니다.

대부분의 자막이 영어로 제작하기 때문에 영어 버전의 자막은 구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영어 자막 구하기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대한 자막 자료실 subscene.com


저는 주로 여기서 자막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른곳에서 찾지 못한 것도 올라오고, 자료가 가장 방대한 것 같습니다.

주로 미드를 찾아보는데, 영어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언어로 제공을 해주고 있습니다.



자막 찾기 사이트 [바로가기]


꽤 깔끔한 화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신 영화 목록도 보이고, 한국 예능도 보이네요.


제가 좋아하는 드라마를 찾아봤습니다.

아주 많은 버전을 제공하고 있네요. 여러가지 버전이 많으니 자신에게

맞는 버전을 찾으면 됩니다.




여러가지 사이트들에서 찾아봤지만, 여기가 가장 방대하고 잘 맞는 것 같더군요

또한 언어도 영어 뿐만이 아니라, 몇가지 언어를 제공하기 때문에,

만약 해당 나라 언어를 공부한다면 이용하기가 참 편안합니다.


다른 블로그를 참고해 보니, 우리나라 예능을 자막을 통해 보면서

영어를 공부하는 분들도 계시네요. 마치 아리랑 TV 를 보는 것처럼 말이죠.


뭐, 학습 목적이 아니더라도 영화 감상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곳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