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좋아하는 혼자놀기 놀이중의 하나가 지도 찾아보기이다.

여행정보도 얻을 겸, 길도 알아 둘 겸해서 지도를 많이 찾아보는 편이다. 인터넷에서 지도를 찾아보면 저마다 특색이 있고, 좋은 지도 서비스들이 많다.

얼마전에 포스팅한 건설교통부 지도 서비스같은 경우는 안내 표지판을 기가 막히게 표시해 준다. 표지판에 대한 사진도 같이 있어, 여행전 미리 길찾을 때는 아주 그만이다.

예전에 여행에 대한 정보를 찾다가 문득 이런 생각을 해봤다. 큰 지도에 괜찮은 여행지들을 표시해 보면 어떨까. 특정 지역에서 그 주변의 관광지나 문화유적지 들을 표시해 주면, 어디를 갈지 쉽게 정할 수도 있고, 미리 한번 길을 알아보기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서였다.

그러나 내가 제작하지 않아도, 이미 그런 것을 제공하는 지도 서비스가 있었다. 바로 한국관광공사 지도 서비스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남산 주변의 관광지


위의 화면은 남산주변의 지도를 본 모습이다. 보는 것처럼 그 일대의 가볼만한 곳들을 아기자기 하게 표시해 준다. 남산공원, N서울 타워등 가볼만한 곳들을 잘 소개해 준다. 색깔도 이쁘게 칠해서, 한눈에 알아보기도 싶다.

이 외에도 지도에서 여러가지 옵션을 선택해주면, 다양한 정보들을 지도상에 표시를 할 수가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양한 옵션들


가끔씩 어디 멀리 여행을 가기 보다는 우리 동네에서 가까운 곳에 바람이나 쐬러 가고 싶은 적이 많은데, 그럴 때 이 지도 서비스를 참고하여, 한번쯤 살펴보면 괜찮을 것 같다. 특히나 자동차 운전자의 경우, 목적지와 출발지를 설정하면, 육성으로 모의 주행까지 들을 수 있으니, 그야말로 팔방미인 지도서비스이다.

내가 좋아하는 구글어스맵도 자주 보는데, 이렇게 그림으로 그려진 지도를 보고, 구글어스로 한번확인을 해보면, 그곳에 가지 않아도, 미리 한번 그곳을 둘러본 기분까지 든다. 앞으로도 이렇게 좋은 지도 서비스들을 점점더 찾아봐야 겠다. 아직도 내가 발견못한 지도들이 가득할테니까 말이다.

지도 서비스 바로가기

'잡담야그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트리트파이터4  (0) 2007.10.19
로비스트, 요거 재밌네.  (0) 2007.10.19
송혜교백  (0) 2007.09.04
담배 가격 인상 추진  (0) 2007.08.31
공중파의 위력  (0) 2007.08.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