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드라마의 가장 큰 소재는 역시 범죄가 아닐까 싶다.

CSI는 범죄를 주로 다루되 사건을 과학적으로 풀이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고, 24시 같은 드라마에서는 조직을 소탕하고 사건을 해결하는 것에 그 중심을 두고 있다.

그런 드라마와는 조금 다른 색을 가지고 있는 것이 CRIMINAL MINDS 이다. 이 드라마는 사건을 해결함에 있어서, 범죄자의 심리를 추리해 나가면서 사건을 해결하는,  Profiling이라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사건 현장을 보고, 범인이 흑인인지 백인인지 가려내고, 좋아하는 색깔은 무엇이고 직업은 무엇인지를 추리해 나가는 것이다. CSI가 과학적인 추리에서 재미를 찾을 수 있다면, 이 드라마는 사람의 마음을 추적해 가는 것에서 큰 재미를 느끼게 한다.

처음에는 약간 낯설게 느껴졌었는데, 이제는 너무 빠져들어, 한주한주 기다리는 드라마가 되었다. 요즘에는 시즌3가 시작되어 매주 기다려지는 드라마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RIMINAL MINDS

 
처음에는 반장역의 기디언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고, 그를 중심으로 사건을 봤던 것 같다. 하지만, 회를 거듭할 수록 왠지 모르게 에런 하치너 요원에게 마음이 끌리게 되고, 그의 카리스마가 빛나게 되는 것 같다.

사건을 분석할 때의 눈빛은 카리스마가 흘러내린다. 냉철하고 치밀하면 눈에서 레이저가 쏟아져 나온다. 하지만, 가정에서는 충실한 남편이자 아버지가 되려고 하는 그의 모습에서 부드러움도 느껴지고, 정말 멋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애런 하치너 요원


물론, 그뿐만 아니라 이 드라마의 캐릭터들은 개성이 저마다 분명하다. 컴퓨터 천재역의 가르시아나, 언론과 접하는 미모의 제니퍼 요원이라던지, 모든지 다 외우는 천재박사 리드 라던지... 암튼 저마다의 개성이 가득가득한 캐릭터로 넘처나 드라마가 재밌다.

기존 범죄 드라마에 질렸다거나 새로운 소재의 범죄 드라마를 찾길 원하면, 크리미널 마인드는 좋은 선택이 될 듯 싶다. 첫 몇 편은 인물들도 낯설고, 왠지 전개가 어설프겠지만, 몇 편 보다보면 아마 푹 빠져 있을 듯 싶다.

'영화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맛나는 영화, 식객.  (0) 2007.11.29
잔잔한 감동의 물결, 영화 Once  (0) 2007.11.27
드래곤볼 영화제작!  (0) 2007.11.18
재혼의 정석  (0) 2007.10.18
아드레날린 24 (Crank, 2006)  (3) 2007.10.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