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새해 목표는 영어이듯이, 올해 저의 목표도 영어정복 입니다. 정복까지는 아니더라도, 귀라도 좀 들렸으면 좋겠습니다. 힘차게 새로 나아가는 그 첫걸음으로 전화영어 레벨테스트 를 받아보았습니다. 저는 그동안 영어를 아주 잘하지는 못하지만, 생초보는 아닐꺼라고 생각했는데, 직업 받아보니 창피해서 누구한테 말도 못하는 실력이 나오네요.





전화영어 레벨테스트의 장점


테스트를 받아보니 가장 큰 장점이 얼굴을 보고 말하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어쩌면 이게 단점이 될 수도 있겠으나, 저같은 영어 초보자에게는 정말 큰 장점이더군요. 


전화영어 레벨테스트는 이렇게 진행이 됩니다.신청을 하면, 해당 시간에 전화가 옵니다. 원어민 선생님한테 전화가 오지요. 정말 시간에 꼭 맞춰 전화를 하시더군요. Hello 라고 해야할지, 여보세요 라고 해야할지... 저는 그냥 한국말 '여보세요' 라고 당당히 말했습니다. ㅎ


그러면 간략한 인사를 하고, 본격적인 으로 시작합니다. 저는 일상적인 대화나 오늘 뭐했냐? 정도로  물어볼지 알았는데, 거짓말, 정직 이런 주제를 묻더군요. 나름 심오한 주제였습니다. 그래서 처음에 상당히 당황을 했습니다. 내가 제대로 듣고 있는 것인지, 원래 이런게 진행을 하게 되는것인지...





처음에는 땀이 삐질삐질 났는데, 이게 보이지 않는 것이다 보니, 내가 좀 더 자신감이 생겨서 나중에는 콩클리쉬 섞어가며 말할 수가 있었습니다. 무슨 말이라도 답답해서 하려다 보니 있는 영어 없는 영어 섞어가며 말하고 싶어 집니다.


물론 나중에 점수를 받아보니 형편없이 나왔지만, 영어말하기 초보자의 경우 보이지 않는다는게 어느 정도 위축되게 하는 것을 막아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 점에서 전화영어가 유리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자신의 레벨을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성적표


시험을 마치니 점수를 바로 볼 수가 있었습니다. 아마 테스터 분께서 실시간으로 입력을 하면서 대화를 하나 봅니다.







점수가 정말 형편없네요. 2단계 끝에도 못 미치나 보네요.


무엇보다 제가 좋았던 점은, 테스트 내용을 다운로드 할 수가 있더군요. mp3 파일로 다운로드 받아서 들어볼 수 있는데, 다시 들어보니, 전화로 듣는 거 보다는 음질이 좋고 시간이 많아서 그런지 훨씬 더 잘 들리더라구요.  한번 자신의 영어를 평가해보고 싶은 분들은 이용해 보면 좋을 것 같네요.


무료레벨 테스트 [바로가기] -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테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위의 링크에서 무료 레벨 테스트 신청시 가장 중요한 것은 날짜와 시간 선택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시간대에 테스트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신중히 선택을 해야 합니다. 괜히 이상한 데서 전화받으면 곤란하니까요. 편하게 받아도 성적이 잘 안나오는데, 밖에서 받으면 정말 말 한마디도 못해보고 끊을 것 같네요.


영어회화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감이라고 하는데, 영어를 처음배우는 사람들은 사실 이렇게 자신감을 얻기가 힘듭니다. 말한마디 나오는데도 버벅이는데, 틀려도 자신있게 말하기란 여간 어려운게 아니기 때문이지요.


영어를 배우려고 하시는 분이라면 일단 무료 레벨 테스트를 받아보시기를 권합니다.  전화영어라서 학원보다는 부담도 덜하고, 일단 보이지 않아서 좀 더 얘기를 많이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올해는 꼭 영어를 정복해보자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