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도 없습니다. 체력도 다 방전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어 배우려고 학원을 가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인터넷이란 훌륭한 도구가 있습니다. 게다가 유투브라는 엄청난 도구가 있기 때문에 충분히 혼자 배울 수 있습니다.

많은 사이트가 있지만, 정말 재미있게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인터넷 강의가 있어 소개합니다. 사실 강의라긴 보단 재미있는 영상이라고 소개하는게 더 맞겠네요.

기막히게 짧지만, 기막히게 머리에 들어오는 올리버쌤 영어 동영상

저는 처음에 이 영상을 보고 정말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영상이라기 보다는 클립이라고 부르는게 맞을 정도로 정말 짧은 동영상입니다. 한 5분도 안되는 영상인데 정말 많은 내용을 가르쳐 줍니다. 접속사나 짧은 문장만으로도 우리의 어설픈 영어 문장을 꽉꽉 채워주게 만듭니다.




영어회화 급 유창해지는 방법 [바로보기]

영어회하 유창해지는 방법이라는 유튜브 영상인데 정말 깔끔하고 쉽게 영어를 유창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 줍니다. Before, After 를 보면 웃음이 절로 나오네요. 누구나 저렇게 대화중간에 썰렁하게 기다리고 있으니 말이죠 ^^


하지만, 몇가지 문장만 알고 나니 대화가 담박에 풍부해질 수 있다는게 놀랍기까지 하네요.



게다가 실제 미국인, 원어민이 가르쳐 주다 보니 정말 귀에 쏙쏙 들어오고 믿을 만 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군더더기가 없이 가르쳐 주기 때문에 버릴게 하나도 없습니다. 일단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사실 꽤 많은 영상이 있다

이미 찾아보니 유튜브 채널이 있더군요. 검색을 통해서 보려고 했는데, 페이지가 따로 있으니 찾아볼 필요도 없습니다.



지금 하나씩 다 보는 중입니다. 어떤 강의 보다도 임팩트가 있고 당장 쓸 수 있는 것들입니다. 더군다나 길지가 않기 때문에 부담이 없어 좋습니다.

사실 올리버쌤에 대해서 어떠한 정보도 가지고 있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으로 조금만 검색을 해보니 꽤 유명한 사람이네요. 자신의 페이스북에 독도에 대한 글을 올리고 독도 전도사로 유명한 사람이었습니다. "독도는 한국 땅, 영어로 일본 억지 논리 끝장내는 법!" 이라는 영상입니다.




독도는 한국땅 [바로보기]


정말 이렇게 미국인이 설명을 해주니 감동이 밀려오네요. 게다가 상당히 논리적이고 빈틈이 없습니다. 저도 많이 배우게 됩니다. 꼭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어디가서도 저정도로만 논리적으로 말 할 수 있다면 외국인에게도 설명을 잘 할 수 있겠네요.




어려운 영어 공부이지만, 조금만 찾아보면 영어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방법이 많은 것 같습니다. 많은 방법이 있지만, 하루에 5분 올리버쌤 동영상으로 올해는 꼭 영어를 재미있게 배워보시기 바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