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에서 공급하는 주택에는 여러종류가 있습니다. 분양주택, 임대주택, 상가등등 여러가지 있기 때문에 잘 구분을 하여서 공부를 하고 선택을 해야 합니다. 


국민임대아파트란?


여러가지 종류중 국민임대 아파트란 무엇일까요? 말 그대로 분양을 하는것이 아니라 임대하는 형식으로 아파트를 공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한마디로 월세 형식으로 매달 얼마의 금액을 내면서 살게 되는 것이지요.


기본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 장점이 단번에 집을 사는 것보다 목돈이 들어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초기에 부담감이 상당히 덜하다는 것입니다. 물론, 집을 사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집을 소유하는 개념은 없지만, 당장 목돈이 들어가지 않고, 좋은 집에 살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요즘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국민임대아파트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조건이 있지만, 가장 큰 조건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신청하는 본인이 무주택 세대주여야 하고, 세대원 모두 주택을 소유하지 않아야 합니다. 그것이 기본이고 그에 따라 소득이나 자산기준에 관한 여러가지 조건들이 있습니다.


여러가지 다양한 조건들이 있기 때문에 LH 홈페이지를 통해서 자세한 조건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LH 국민임대 홈페이지 [바로가기]


2014년도 공급 계획 알아보기


대부분 이런 임대아파트들은 경기도가 가장 많습니다. 인구도 많고, 여러개의 시들이 모여있기도 하고 무엇보다도 가장 집구하기가 어려운 곳이다 보니, 아무래도 지방보다는 경기권에 이런 주택들이 많이 보급이 되는 편입니다.





위의 표는 월별로 정리를 하고 있습니다. 매월마다 공급 계획이 있기 때문에 자신의 현재 상황에 맞춰서 잘 파악을 하고 있어야 합니다. 



이미 날짜가 지난 공고도 보이고 있군요. 매월 공고가 있기 때문에 항상 LH 홈페이지를 통해서 정보를 수집해야 합니다 .그래야지 자신히 원하는 입주시기와 원하는 곳에 집을 구할 수가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