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깅을 하다보면, 정말 멋진 스킨의 블로그들을 많이 보게 된다.

직접 제작해서 쓰는 블로거들도 있을 것이고,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스킨들을 적용하는 블로거들도 있을 것이다.

티스토리에서도 많은 양의 스킨들을 제공하지만, 태터툴즈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좀더 많고, 다양한 종류의 스킨들을 적용할 수가 있다. 더군다나, 스킨 커뮤니티에는 기본적인 스킨 제작 메뉴얼도 나와있으므로, 예쁜 스킨 만들기에 도전해 볼만 하다.

일단 스킨을 다운로드 받고 압축을 풀어서, 티스토리에 올리기만 하면 그만이다. 스킨을 업로드 하려면, 티스토리 메뉴에서 스킨메뉴를 선택하고, 직접올리기를 선택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킨 변경 메뉴


그러면, 아래와 같이 파일을 업로드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된다. 아래의 창을 보면, 기존 스킨에 있는 파일들이 올라와 있는 것을 볼 수가 있다. 여기서, 모든 파일을 선택해 지우고, 다운로드 받은 스킨을 업로드 하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일업로드


파일을 올릴때, html 파일과 css 파일, 그리고 image 파일을 몽땅 다 올리면 된다. 보통 압축을 받으면, image 파일은 image 폴더에 따로 들어가 있는데, 그 디렉토리를 선택한 후 파일을 업로드 하면 된다. 그러면, 자동적으로 이미지는 images 폴더로 저장이 된다.

이렇게 한 후, 적용을 선택하면 바로 적용된 스킨 페이지를 볼 수가 있다.

블로그를 하면서 드는 욕심중의 하나는 예쁜 스킨을 만들어 보고 싶다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CSS 공부도 하고, html 도 공부도 하고 그래야겠지만 말이다. 조금씩 공부해 나가서 언젠가는 멋진 스킨을 제작해 보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