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가장 핫한 분양단지 중의 하나가 바로 마곡지구 입니다. 김포공항 근처에 입지를 하고 있고, 지하철 5호선, 9선이 있기 때문에 교통의 요지중의 요지입니다. 다양한  단지에서 분양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국민임대, 장기전세, 공공분양등 여러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아래의 표는 SH 공사에서 제공하는 2015년 주택분양 공급계획입니다.





여기서 보면, 마곡같은 경우는 2015년 8월로 예정이 되어 있습니다. 조금 더 자세히 들어가보면, 마곡 지구 8단지, 11단지, 12단지 같은 경우 공공분양 물량이고, 10-1 단지 같은 경우 국민임대도 있고, 장기전세도 있는데, 확실히 어떤 공급인지는 모르겠네요.


자세한 사항은 SH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분양일정이나 공고등을 수시로 살펴봐야 합니다.


마곡 도시 개발 사업에 대해서


마곡지구는 SH 공사에서 진행하는 사업으로 강서구 마곡동, 가양동 일대를 주거, 상업, 업무단지 등으로 개발하는 대규모 개발사업입니다. 주거 뿐만이 아니라, 산업 단지로써의 역할도 하기 때문에 그 규모가 정말 크다고 할 수가 있습니다.


기사에 따르면 마곡지구는 상암 DMC 의 6.5배, 여의도의 1.5배 규모라고 합니다. 현재 여의도를 생각하시면 어느 정도 감이 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특히나, 주거 지역과 더불어, 산업 업무 공간으로 계획이 되어 있기 때문에, 오피스텔도 상당히 많이 건설이 되는 것 같습니다.






지도상으로 표시를 하면 위와 같습니다 .지적도로 어느 정도의 규모인지 표시가 되고, 일반 지도로 보면 확실히 어디인지 알 수가 있네요. 현재 김포 공항 가는 쪽에 있는 지구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공항을 가려고 차를 타고 이동을 해보면, 현재 개발중 한창이라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공항을 가려면 해당 지구를 통과해야 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규모를 가늠해 볼 수가 있습니다. 지동상으로 보니, 훨씬 더 감이 오네요. 강서 지역의 가장 핫 플레이스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사업기간은 당초 2007년 부터 시작해서, 2014년 12월 31일이었으나, 현재는 변경이 되어, 2007년 12월 28일 부터 2016년 12월 31일로 되어 있습니다.


또한, 지하철 5, 9 호선이 지나는 곳이니 교통의 요지라고 할 수가 있겠네요. 그래서, 그런지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주거도 주거이겠거니와 업무를 보기는 정말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교통이 편리하니까 말이죠. 더군다나 공항도 바로 이용을 할 수가 있으니, 그쪽 업무를 보는 회사들은 상당히 유리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이상으로 마곡지구에 대해서 아주 간략하게나마 알아봤습니다. 뉴스상에 자주 등장을 하는데, 따로 챙겨보지 않으니 대충 넘어가고 마는 경우가 허다했습니다. 이렇게 기사를 찾아보고 정보를 찾아보니, 훨씬 더 입체적으로 다가오는 느낌이네요.


수많은 개발지구가 있고 현재도 개발중이기 때문에, 이렇게 정보를 찾아보고 수집을 하는 과정들이 주택에 관심이 있다면 상당히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아직도 공부할 것들이 엄청나게 많이 남아있으니까 말이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