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블로그도 독서 리뷰를 주로 하고 있지만, 책을 평가한 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닙니다. 저는 그래서 평가도 중요하지만, 책을 소개하는 것을 주 목적으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책을 소개하는 것도 중요한 일이니까 말이죠.



<부자가 되는 책읽기> 라는 책 처럼 여러가지 책들을 소개하는 것들을 많이 읽어왔지만, 이 책은 참으로 알찬 내용으로 가득하네요. 우선 책의 저자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리뷰한 것을 쓴것이라고 그런지 내용이 알찹니다. 더군다나 저자가 무려 1000권 가량의 책을 읽고 재테크의 고수가 되었다고 독서력도 어마어마 하거니와 그 꾸준함에 저절로 박수를 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유명한 파워블로그에서 저자로

이미 핑크팬더라는 이름으로 블로그 공간에서는 꽤나 유명하신 분 같네요. 저는 책을 사려고 한번 블로그인가 어디인가를 한 번 본적이 있는 것 같애요. 그전까지는 잘 알지 못하다가.

일단 책 내용이 굉장히 좋습니다. 대게 이런 종류의 책은 저자의 간단한 리뷰와 함께 소개하는 내용을 싣게 마련인데, 다른 책은 수박 겉핡기 식의 내용들이 많습니다. 그냥 대충 쓴 글들도 있는 것 같구요. 하지만, 정확한 책 분석으로 책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주고 있습니다.

일단 책은 크게 4개의 파트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 PART 01_나를 아는 자, 투자의 세계에서 살아남는다
- PART 02_돈이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는지 파악하라
- PART 03_기본을 닦고 투자하자
- PART 04_실전투자 이야기

사실 이렇게 투자의 마음가짐으로 부터 출발을 합니다. 이점도 참 특이한 점이네요. 다른 책들은 무턱대고 투자부터 시작을 하는데 이 책은 기본기인 마음부터 차근 차근 풀어주고 있습니다.



소개된 전체 책 목록, 2017년 읽을 거리

각 장에서 소개된 설명은 생략하고 책의 제목들만 뽑아봤습니다.

내 안의 부자를 깨워라
이웃집 백만장자
행복한 부자의 닭고기 스프
콰이어트
립잇업
지금 생각이 답이다
자신 있게 결정하라
머니랩
생각에 관한 생각
내가 다시 서른 살이 된다면
지금 시작하는 부자공부
부자들의 선택
부자들의 생각법
승자의 뇌
자본주의
나는 세계일주로 자본주의를 만났다
돈이란 무엇인가
경제를 읽는 기술 HIT
나는 금리로 경제를 읽는다
돈 좀 굴려 봅시다
리스크
보이지 않는 고릴라
투자에 대한 생각
행운에 속지 마라
절박할 때 시작하는 돈 관리 비법
돈 버는 선택 돈 버리는 선택
재테크의 여왕
눈덩이주식 투자법
안전마진
현명한 ETF 투자자
절대로 배당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주식을 사려면 마트에 가라
흔들리지 마라 집 살 기회 온다
실전 임대사업 투자기법
나는 돈이 없어도 경매를 한다
부동산 미래쇼크
부동산은 끝났다
피터 린치의 투자 이야기
진짜 돈 버는 대한민국 고수분석
헤지펀드 시장의 마법사들
메트릭 스튜디오
나는 상가에서 월급 받는다
노후를 위해 집을 이용하라
월세 혁명
마흔 살, 행복한 부자아빠
워런 버핏의 가치투자 전략
워런 버핏의 실전 주식투자
현명한 투자자
워런 버핏의 주주서한
스노볼1, 2

딱 50권입니다. 사실 2권으로 된 책들도 있지만, 그냥 제목으로만 50권이라고 하겠습니다. 사실 책 본문에 소개된 책들도 있고, 장 말미에 더 많은 책들을 소개하고 있지만, 그냥 제목에서만 뽑아봤습니다. 제가 읽은 책들을 보니 딱 4권 밖에 없네요.



많은 책들을 있고 경제책들도 읽었다고 생각했는데, 정말 초라하기 그지없는 성적입니다. 그래서 내년에는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이 책들을 다 읽어보기로 정했습니다. 한달에 약 4권씩만 있으면 충분히 소화할 만한 정도의 책입니다. 1주일에 통상 한 권씩이니 말이죠. 그래서 도전해 보기로 했습니다.



경제에도 밝아지고 책도 읽고 말이죠. 그야말로 1석 2조가 아닐 수 없네요. 사실 책을 읽는 것보다도 어떤 책을 선정하느냐도 큰 고민거리 중의 하나입니다. 수많은 책들이 있지만, 검증 안된 것들도 있기 때문에 함부로 읽을 수가 없기 때문이죠.

하지만, 여기 소개된 책들은 그냥 한번 읽어보기로 했습니다. 어쩌면 한꺼번에 사두고 읽어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블로그에 하나씩 포스팅을 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뭔가 굉장히 기대감이 가고 으쓱해지는 일이네요. 꼭 도전에 성공을 하고 싶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