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책을 사서 보는 쪽인가요, 대여를 해서 보는 편이 신가요? 저는 아무래도 책은 구입을 하는 쪽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헌책이고 새책이고를 떠나서, 책은 구입해서 책장에 꽂아두면 언젠가는 다시 한번 꺼내보기 때문이죠. 그러면 처음에 읽었던 감상과는 다른 느낌으로 읽힐 수도 있기 때문이죠.

지금 서평을 하려는 이 책도 그런 책중의 하나입니다. 처음에 사서 읽었을 때는 별다른 감흥을 느끼지 못했는데, 지금 다시 읽어보니 굉장히 생각할 거리가 많은 책이네요.

머피 박사의 100가지 성공법칙

과연 원작의 제목도 이럴까 싶지만, 이책의 제목은 사람의 흥미를 의도적으로 끌려는 목적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서문을 보면 원제도 그런가 싶기도 하고 알쏭달쏭합니다.



한마디로 이 책을 정의하자면 잠재의식, 명상에 관한 책이라 할 수 있습니다. 나쁜 생각을 하지말고 자신을 믿고 그대로 실천을 하자는 책입니다. 한 때, 인기를 끌었던 <시크릿> 류의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좋은 일을 생각하고, 좋은 일이 일어나기를 바라고 기다리는 마음에는, 좋은 일을 끌어당기는 일종의 자석과 같은 힘이 작용합니다. 당신이 좋은 일이 일어나기를 간절히 원한다면, 잠재의식은 결국 좋은 기회를 잡도록 당신을 자연스럽게 이끌어줄 것입니다. (19쪽)


잠재의식은 받아들인 것을 무조건 실현시킵니다. 잠재의식에게는 농담도 거짓말도 통하지 않습니다. (21쪽)

당신은 실제로 나날이 발전하는 사람과 직접 만나 이야기해 본 적이 있습니까? 그들은 공통적으로 아주 간단한 기도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항상 '내가 하는 일은 잘 풀리게 되어 있다.' 라고 생각합니다. (96쪽)



이런식으로 긍정의 에너지를 팍팍 심어주는 내용들로 가득차 있습니다. 책 내용도 딱딱하지 않고, 들고 다니기에 딱 좋은 크기라서 어디서나 읽기가 좋습니다. 아마 그런식으로 읽게 하려고 작게 만들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실제로 이책의 저자인 오시마 준이치 는 몇번이고 이책을 읽고 책 뒤에 날짜를 기록하라고 권고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여러번 읽을 수록 자신의 마음이 더 좋아질 것이라고 말하면서 말이죠.

이책에서는 머피박사의 <당신도 부자가 될 수 있다> 라는 책을 소개하고 있지만, 그책은 절판이 되서 찾을 수가 없고, 대신 다른 조셉머피 박사의 책들이 있군요.

- 조셉 머피 잠재의식의 힘
- 잠자면서 성공한다
- 마음만 먹으면 당신도 부자가 된다



아주 가벼운 마음으로 읽기 좋은 책입니다. 하지만, 글은 짧지만 여러가지로 생각할 수 있는 내용들이 아주 많은 책입니다.



사는게 그리 쉽지많은 않습니다. 자신의 뜻대로 되지 않을 때도 있고, 최선을 다해서 했지만, 일이 잘 안될때도 있습니다. 그럴 때는 자신의 잠재의식을 믿고 긍정적으로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왕 일이 안될꺼 좋게 생각해서 나쁠 건 없으니까 말이죠. 여러가지 힘든 상황에 있을 때 이책을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