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돌과 알파고의 바둑 이후 바둑 게임에 대한 관심이 정말 높아 졌습니다. 학생이나 어른들 할 것 없이 바둑을 누구나 배우고 즐기고 있습니다.

 

주위에 심심치 않게 바둑학원들이 생긴것을 보면 인기를 실감할 수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눈에 잘 띄지 않았는데, 이제는 아주 많이 생겨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요즘같은 코로나 시기에는 여러모로 바둑을 즐기기에 어려운 면이 있습니다. 우선 사람을 만나는게 어렵다 보니, 실제로 만나서 대국을 둘 수도 없습니다.

그래서 온라인 바둑으로 관심이 많이 생겼습니다. 

 

정말 많은 바둑 온라인 게임들이 있습니다. 대부분 회원가입을 해야되고, 채팅을 해야되고 합니다. 

 

이럴 때 귀찮은 과정없이 조용히 온라인으로 바둑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어 소개합니다.

 

접속하자 마자 게임을 즐길 수 있는 COSUMI

일본어로 제작이 된 사이트인 COSUMI 입니다.

 

COSUMI 바둑 [바로가기]


사전에서 찾아보니 '행마' 라는 뜻입니다. 행마란 바둑에서 마늘모자로 두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위의 페이지는 일본어를 한국어로 번역해서 보여준 것이고, 원래는 일본어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메인페이지 말고 게임을 즐기려면 게임장에 입장을 해야 합니다. 메인페이지 없이 게임장으로 바로 입장을 해도 됩니다.

 

바둑 게임장 입장 [바로가기]

컴퓨터와 온라인 대국을 둘 수가 있습니다. 숫자는 예상하시는 것처럼 바둑판 사이즈 입니다. 원래 바둑 사이즈인 19줄도 있고, 아주 작은 5줄 짜리 게임도 있습니다.

5줄로 해보면, 아주 빨리 끝나기 때문에 연습하기가 좋은 것 같습니다. 

 


컴퓨터와 바둑을 두는 모습입니다. 아주 귀엽네요. 5줄 이지만, 꽤 난이도가 있습니다. 다르게 응수했다간 바로 패배! 입니다.

중국어, 영어, 일본어, 한국어를 제공합니다. 이정도만 제공하면 왜만하면 누구나 즐길 수 있겠네요.

 


친절하게 화면 하단에 설명도 하고 있습니다. 줄수가 적으면 아무래도 게임에서 나올 수 있는 경우의 수가 적어 그런지 덤같은 기능이 없습니다. 그래서 더욱 더 재미나게 게임을 즐 길 수 있습니다.

 

저는 주로 빠른 시간에 게임을 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5~9 줄 까지를 즐기는 편입니다. 그 이상되면,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자주 하지는 못하는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는 5줄 게임을 선호합니다. 마치 오목 게임을 두듯이 빠를 시간안에 끝나서 좋습니다.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캐주얼 바둑게임

 

제가 생각하는 COSUMI 의 장점은 스피드입니다. 회원가입, 로그인 같은 과정도 없고, 방을 만들어 대국 상대를 기다리는 과정도 없습니다.

 

그냥 사이트에 접속을 해서 바로 게임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브라우저로 즐기는 게임이기 때문에 PC 나 모바일 할 것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모바일 브라우저로 본 화면입니다. 앱을 깔필요가 없습니다. 모바일 브라우저를 통해서 게임을 즐기면 됩니다. 이런 접근성이 아주 큰 장점입니다.

 

물론 사람간 대국을 못하고, 온라인 대국 실력이 부족할 수는 있지만, 저같은 초보가 즐기기에는 아무런 무리가 없네요. 

 

바둑을 배우려는 초등학생들에게도 매우 좋을 것 같습니다. 19줄 같은 경우 초등학생이 집중해서 바둑을 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좀처럼 집중을 할수도 없고, 실제 실력도 그만큼 안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5~9 줄 같은 경우는 그렇게 복잡하지도 않고, 대국 시간이 길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학생들도 부담없이 게임에 집중을 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자신이 지금 어느 정도 실력을 가졌는지 체크해 볼 수 있는 척도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디서나 부담없이 캐쥬얼 하게 즐기고 싶은 분들은 한번쯤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